김학규의 홈페이지입니다.
뉴스와토론
Neolith의 방
갤러리
기획&아이디어
Q&A와 스터디
소모임&잡담
차갤
지름신갤
추천/비추천
WIKI
링크
기획&아이디어
글 수
1,746
회원 가입
로그인
집단사고
아스미타
http://old.lameproof.com/190245
2008.12.06
16:24:01 (*.124.32.68)
2388
4
/
0
게임기획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어 편집해서 올려봅니다.
이 게시물을...
목록
2008.12.12
15:17:09 (*.94.3.107)
xinx
대중의 지혜였던가..거기서도 이런 내용 다뤘었던 것 같은데.. 음.. 기억이 잘 안나네요 ..다시 읽어봐야겠음..
2008.12.23
01:10:17 (*.145.245.65)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2009.03.06
21:06:43 (*.182.55.216)
시작군
얼마전부터 나오는 맥X날드의 커피선전에서.. 집단에 있을때. 자신의 판단보다 다수의 의견에 치우치는 모습을 보여준것이..
여기서 나오는 집단사고와 관련이 있는걸까요?
비슷한거 같으면서도 좀 다른거 같기도 하네요.
나의 소셜 정보
원하시는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 편집 도구모음 건너뛰기
되돌리기
다시 실행
형식
제목 1
제목 2
제목 3
제목 4
제목 5
제목 6
글꼴
돋움
굴림
바탕
Arial
Arial Black
Tahoma
Verdana
Sans-serif
Serif
Monospace
Cursive
Fantasy
크기
9px
10px
11px
12px
13px
14px
16px
18px
24px
32px
줄 간격
100%
120%
140%
160%
180%
200%
진하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글자 색
#ff0000
#ff6c00
#ffaa00
#ffef00
#a6cf00
#009e25
#00b0a2
#0075c8
#3a32c3
#7820b9
#ef007c
#000000
#252525
#464646
#636363
#7d7d7d
#9a9a9a
#ffe8e8
#f7e2d2
#f5eddc
#f5f4e0
#edf2c2
#def7e5
#d9eeec
#c9e0f0
#d6d4eb
#e7dbed
#f1e2ea
#acacac
#c2c2c2
#cccccc
#e1e1e1
#ebebeb
#ffffff
#e97d81
#e19b73
#d1b274
#cfcca2
#cfcca2
#61b977
#53aea8
#518fbb
#6a65bb
#9a54ce
#e573ae
#5a504b
#767b86
#00ffff
#00ff00
#a0f000
#ffff00
#951015
#6e391a
#785c25
#5f5b25
#4c511f
#1c4827
#0d514c
#1b496a
#2b285f
#45245b
#721947
#352e2c
#3c3f45
#00aaff
#0000ff
#a800ff
#ff00ff
글자 배경색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위 첨자
아래 첨자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양쪽 정렬
번호 매기기
목록
단락의 들여쓰기 수준을 낮춥니다.
들여쓰기
인용문
왼쪽 실선
인용 부호
실선
실선 + 배경
굵은 실선
점선
점선 + 배경
적용 취소
링크
하이퍼링크
새 창으로
확인
취소
특수문자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일반기호
숫자와 단위
원, 괄호
한글
그리스,라틴어
일본어
선택한 기호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표
칸 수 지정
행
1행 추가
1행 삭제
열
1열 추가
1열 삭제
표 속성 지정
테두리 굵기
1px 더하기
1px 빼기
테두리 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표 배경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셀 병합
열 분할
행 분할
확장 컴포넌트
이모티콘 출력
이미지 추가
멀티미디어 자료 관리
설문조사 컴포넌트
기본 이미지 갤러리
Naver Photo Editor
HTML 편집기
입력창 크기 조절
파일 첨부
선택 삭제
본문 삽입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0MB (허용 확장자 :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획을 공부하는 기획자 지망생에게 조언
71
277
neolith
2005-09-28
235274
공지
기획서는 MECE 하게 쓰자.
32
322
neolith
2003-12-20
205267
1526
데미지 혹은 공격력에 대한 Factor들.
3
쌀마스터
2008-12-06
3003
집단사고
3
아스미타
2008-12-06
2388
1524
다이나믹 턴제 RPG(오프라인)
7
옛날사람
2008-12-03
3023
1523
가정용 게임기의 온라인 이식에 대해서...
4
콜로이드
2008-11-26
2508
1522
[re]ㄱㄱ
2
Planetanus
2010-11-08
7165
1521
캐릭터 성장
10
브릭
2008-11-07
3258
1520
능력치 상승.
11
김노숙
2008-11-04
4219
1519
커뮤니티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본격 음성 지원 시스템
8
Cloudkiss
2008-11-04
3290
1518
간단하게 생각해본 초안입니다.
7
변태시체
2008-11-03
3693
1517
[펌] 마크로스+Simcity->Simcross?
5
2
Terraforming
2008-10-26
4048
1516
월정액과 라이센스 결제, 그 중간의 합의점.
10
Cloudkiss
2008-10-13
2990
1515
게임 내의 UCC컨텐츠에 대한 고민
17
Dransis
2008-10-02
3246
1514
중장비 레이싱(패키지-온라인대전 가능)
16
옛날사람
2008-09-05
6398
1513
[re] 중장비 레이싱(패키지-온라인대전 가능)
옛날사람
2008-10-11
3157
1512
술먹고 쓰는 건물 탈출 어드벤처!
6
마도사
2008-08-30
5300
1511
인플레이션에 대해 고민.
20
맛살
2008-08-26
3270
1510
군집 몬스터 행동 방식 개선. (MMORPG)
27
옛날사람
2008-08-10
4851
1509
골때리는 플레이 경험담 [2] (거지길드)
7
4
2008-08-07
5504
1508
MMORPG에서의 호쾌한 전투에 대한 토론
14
5
담덕
2008-08-05
4211
1507
턴제가 아닌 실시간 명령 전투 시스템
13
2
ꍬP
2008-08-01
4394
목록
쓰기
첫 페이지
7
8
9
10
11
12
13
14
15
16
끝 페이지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