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렙에 도달하기위해 경험치가 차츰 누적이 되서 만렙에 가까워갈수록 레벨링이 주춤해서 지겨운데...
누적이 되지않는 일정량의 경험치을 정해두는겁니다.레벨업을 해도 경험치가 누적이 되지않는거죠.
일정량의 경험치가 얼마인지에 따라 보통 고렙이라고 부르는유저들은 100은 가뿐이 넘겠고 시간 많이 들이면 들일수록 기존에서는 생각해볼수도 없는 레벨도 나오겠죠;
mmorpg의 기본 목적인 경험치 모으기는 변함은 없겟지만
후자는 사냥한만큼 쑥쑥 레벨이 올라가므로인해 지루함이 줄어드지않을까싶습니다.
물론 기존처럼 제공하는 경험치량이 다른 몬스터를 수준별로 배치도해야겟죠.(전투가 중요하지만 일단제외;)

컨텐츠 부족현상이 어느정도 해소되지 않을까싶은데..
짜잔...레벨 천대 유저 탄생!!;;

이에 수반되는 문제점은 뭐가 있을까요..
역시 무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