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내 [중개인NPC]가 있습니다.

A라는 유저가 있습니다. 어떠한 검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가 반짝반짝한 강철 2개 입니다.

A라는 사람은 이 반짝반짝한 강철2개가 필요한데

상점에서 팔지 않는 아이템이며, 직접 필드로 나가 구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유저분들에게 채팅창으로 '구합니다'해도 되지만,

A라는 유저는 시간이 없습니다. 혹은 A유저에 형제가 컴퓨터 한다고 비키랍니다.

그럼 A라는 유저는 구하지 못합니다. (사냥을 하거나, 다른 유저에게 사야하죠.)이때..

제 가 말씀드릴 시스템을 이용하면, 퀘스트를 생성 및, 유저들이 풀고, 또한 보상 (경제)시스템정도..?

말주변이 없는 지라, 이해해 주세요.

A유저는 중개인npc에게 갑니다.
그리고 중개인npc에게 자신이 필요한 아이템을 입력합니다.

[반짝반짝한 강철]수량 2개

그리고 퀘스트에 들어갈, 사유(?)를 적습니다.

예제1) 마왕을 물리치기위해 검을 구해야하는데, 재료가 없으니, 반짝반짝한 강철2개를 구해주십시오.

혹은

예제2) 사냥해야되는데 없어요. 저거좀 구해주삼!

하여간 사유를 적습니다.

그리고 이 물건을 구해주었을때

이 물건을 구해준 유저에게 줄 보상을 적습니다.

예) 리즈(돈) 100원.      혹은 그 게임안에 아이템. A유저가 가지고 있는
         반짝반짝한 강철2개에 버금갈만한 아이템에 보상을 적어놓습니다.
(보상을 적음과 동시에, 자신에 슬롯에 있는 보상할 아이템은 사라지고, 중개인npc에게 넘어갑니다.)


그리고 A라는 유저는 npc중개상에게 일정량에 중개비를 줍니다.

(이때 중개상이 받는 금액은 그 중개인을 누를시에, 몇일간 그 글이 있으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몇일 혹은 더 연장할시에는 중개료를 더 받습니다.


그리고  A유저는 게임을 접속을 끝내고

이떄 B,C,D유저들이

랩좀 올리고, 퀘스트를 하게 됩니다.

B유저가 중개상 npc에게 갑니다.

그리고 중개할만한 일거리를 찾습니다.

구할 아이템                         [사유]               [아이디]         [기간]                               [보상]
                                                              
문근영 화보집                근영씨가 좋아서         우노리              이틀 남음        [일 맡기]    뽀뽀
반짝반짝한 강철 2개          마왕을 물리.....          A유저             23시간..남음    [일 맡기]    돈100원


B유저가 마침내 반짝반짝한 강철이 1개가 있어서

반짝반짝한 강철2개 [퀘스트]를 수락합니다 (일맡기)클릭

그리고 남은 23시간내에

자신이 있는 강철과, 필드에서 사냥해서 얻은 강철을 합쳐

중개상 npc에게 가고 시간내에 npc에게 지불하고, A가 보상으로 입력한 돈 100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A유저는 다음에 접속하여 npc중개상에게 가서 , 구해진 아이템을 받습니다.
혹은 못받았을시에는(기간내에 못구했을시에는 중개상에게 주었던 중개비에 남은 몇%에 금액을 돌려받습니다.)

한 유저는 중개상에게 한가지 이상에 일을 의뢰 할수가 없습니다.

B유저는 퀘스트를 한셈이며, 아르바이트겸 일을 해서, 보상을 받고

A라는 유저는 시간도 벌며,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손에 넣고( 거래에 의미도 있음)

그리고 자기가 장사하는 (그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서 좋고) 다 같은말..-ㅅ-ㅋㅋ



왠지 아래에 아이디어 기획란에 글들을 보고 한번 적어봤습니다.

-ㅅ-;첫 아이디어인데.. 이상한가요?

음 의뢰 내용에

보탬을 하자면..

막 자기는 랩이 안되서 그아이템을 못구하는데 위치 정보를 알면

어디어디 필드에, 어느몹이 준다..란걸 적어놓고

또 자기가 랩이 낮으면

낮은 보상과, 원하는 갑옷류를 적어 의뢰 를 한다거나.......



그리고 마지막에 의뢰를 마추어준 유저에 ID도 표시되서

의뢰를 한 유저에게 알려지면 더 좋겠네요. (감사에 인사라도~)


아 약간 응용입니다.

의뢰를 꼭 굳이 아이템만을 하는게 아니라

(아랫글에) 살인청부 또한 하는건 어떨까 합니다.

이때 살인을 하는 유저대신/ 청부를 한 유저가 pk 페널티를 (카오던가 아이디 빨갛게 뜨는거;;)받으며

살인한 유저는 보상만 받을뿐인

(그리고 의뢰인은.. 의뢰를 수락한 유저들(임무 맡기)를 크릭한 사람들에
목록을 볼수 있게끔)

이렇게 하면 살인청부를 악용(?)할수 있기에

1.같은 타겟은 하루에 한번이상 살인청부를 낼수 없다.(고로 하루에 한번이상 죽지 않는다.)

2. 살인타겟을 받은사람은 살인청부를 맡은 유저에 아이디 옆에 따로 (청부를 받았던 표시가 뜨게한다)
다른사람또한 볼수 있다. 하지만 다른사람이 볼땐 초록색 타겟제거 표시
  척살령을 당한 유저가 볼땐 그 타겟제거 표시가 빨갛게 해서
그 빨갛게 뜬 아이디에 유저가 오면, 그 유저를 죽여도 정당방위가 적용된다.

3. 타겟은 자기를 죽이려고 온 유저를 3명이상(적당하다고 봄) 죽이게 되면,
     살인청부는 실패하게되며, 중개상npc에 목록에서 그 타겟에 의뢰는 사라지게 된다.


4. 살인청부시 의뢰인 이 죽여달라는 타겟에 레벨에 따라 의뢰비가 높이 든다.

5.또 돈만으로 계정을 생성하여,페널티를 받아도 상관없는 캐릭을 만들어
       계속 의뢰를 할수 있기때문에. 의뢰는 캐릭이 아닌    한 계정당 하루에 1회이며

  살인당할 캐릭과 살인청부를 부탁할 캐릭터간에 레벨차가 커도 안된다.

    비슷한 식이여야한다.

예를들어 타겟은 렙 50인데

         신청자는 렙 10이다 ㅡ ,. ㅡ안된다..



부족한점이 있으면 리플로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