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도 같은 걸 하고 있네요. 위 동영상은 일본 캐나다등에서는 보실 수 없도록 ip 필터링이 되어 있다네요.
2008.03.22 18:13:23 (*.141.20.92)
Terraforming
FPS에 적용한다고 했을 때, 고개를 돌릴 정도로 총구 조준을 하지는 않기 때문에, 눈동자의 움직임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고요,
주변시력의 차이로 표적 커버 면적이 달라질텐데 이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2008.03.23 03:27:39 (*.153.225.49)
니우
Terraforming // 눈동자의 위치를 인식한다는건 아주 가깝지 않는 이상 캠 종류의 것으로는 해상도등의 문제로 힘든점이 많죠(김제동정도의 눈이면....( ..) 너무...그렇지만 안되는 것도 아닌;;)
굳이 PC 버전을 말씀 드린건 아니고...FPS로 적용한다고 생각하실것 까진 없을듯 싶습니다.
예를 들면 예전에 오락실에 간간이 있던 코나미의 '더 경찰관 신주쿠 24시' 정도의 게임에 적용하면 어떨까 한거죠ㅎ(겜할때 허벅지가 너무 아파서 그런건 절대(?) 아님)
총을 들고 주어진 화면에서 쏘는 것 보다 헤드 트랙킹을 이용해서 좀더 넓고 액티브한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의 개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2008.03.25 05:01:58 (*.116.176.17)
Pury
아케이드 오락기에 가장 먼저 접목되겠네요..
개인소망이지만
만약에 화이트데이가 저걸 채용해서 다시 나온다면..생각만해도 심장이 떨리네요 'ㅅ'
근데 보는것 그것만 적용되서 조금 아쉽다만...
앞으로는 더 많은 발전이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