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솔직히 싱글미션 해보고 많은 실망을 느낀 것도 사실이고, 보상이 대전보다 못한 것도 사실이지만...
왠지 저 답변은 급하게 둘러댄 듯한 느낌이 들까요... Why?
2007.03.27 15:12:09 (*.218.236.252)
해키스트
와우! 현질하고싶어 죽는줄 알았습니다.
얼른 부분유료화되길 ㅎㅎ
2007.03.27 16:43:23 (*.130.97.188)
금강이아빠
가볍게 한판 할 수 있는 게임 <- 여기서 웃었습니다.
이 게임은 이제 노가다 게임이 된 상태입니다.
스타나 서든의 경우 정말 가볍게 한판을 할 수 있는 요소가 처음부터 거의 동등한 조건에서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노가다로 열심히 키운 유저와 어쩌다 한판씩 즐기는 유저의 기체 성능차이가 엄청난 게임은 절대 '가볍게 한 판 할 수 있는 게임' 이 될 수 없죠.
2007.03.27 17:01:18 (*.178.54.151)
Revi
밸런스 맞추는게 힘들다고 친다면
(솔직히 저도 게임 만든다면 주인공급은 조낸 세게 만들고 싶을겁니다..-_-)
등급간 포인트차가 지금의 두배정도 난다면 그나마 동등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C가 2점, B가 4점, A가 6점 정도?..
솔직히 스트라이크 같은 A는 6점 이상을 먹여도 C가 워낙 불리해서.. 밀리게 될 것 같네요-_-;
2007.03.27 18:46:31 (*.124.181.193)
김지원
금강이아빠//스타나 서든도 결국 열심히 한 사람이 잘하는 법입니다 ㅡ,.ㅡ
당연히 열심히 노가다 뛴분이랑 어쩌다 한판 한분이 동등한 조건일리가 없지 않나요
2007.03.27 19:13:55 (*.111.242.176)
레이사랑
김지원/ 캐릭터와 플레이어의 강함을 잘못 알고 계시군요. 금강이 아빠 분은 플레이어의 강함을 캐릭터가 이미 초월해버렸다는 의미로 말하신 겁니다. 와우를 예로 들자면 예전에는 장비가 조금 딸려도 컨트롤과 기술,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더 중요했습니다만. 지금에 와서는 장비 차이가 많이 나면 아무리 컨이 좋아도 이길 수 없죠. SD건담 온라인을 클베 이후로 안 해서 지금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금강이아빠님 말 뜻은 아무리 컨트롤 좋은 유저라도 낮은 등급 모빌 슈츠로는 컨트롤 조금 딸리는 높은 등급 모빌 슈츠를 이길 수 없다는 뜻입니다.
2007.03.27 20:37:48 (*.124.181.193)
김지원
레이사랑// 그 부분도 이해가 안갑니다. 데스매치에서 앵간히 실력좋은 사람 아니면 C랭 좀 하는 사람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
2007.03.27 21:44:36 (*.130.113.24)
뜨아오잉
결국 잘하는 사람이 이길거면 밸런스 맞춘다고 골머리 썩는 기획자의 일이 줄어들어서 좋겠죠.
스타나 서든은 개념 자체를 건담류와 같은 등급에 놓고 볼수없는 게임이죠
2007.03.27 22:47:17 (*.101.234.135)
쌀마스터
B VS C 일 경우엔 그렇겠지만.. A VS C 혹은 S VS C 일 경우에는...
돔으로 건담 후려패보고 좌절을 느꼈습니다. 상성 무시라는게 빈말이 아니에요.
2007.03.27 23:09:21 (*.236.52.74)
newyears2007
확실히 지금은 밸런스가 문제이긴 합니다.
PS2로 발매된 티탄즈 VS 에우고 였는지 건담 VS z건담 이었는지 생각은 잘 나진 않지만
기체간의 밸런스 차가 캡파처럼 심하지 않았습니다.
ps2판에도 온라인 기능이 붙어 있어 몇번 하게되었는데
기체간의 밸런스 차이는 미미했습니다. 오히려 자쿠로 z건담을 한대도 안 맞고 관광 보내버리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지금의 캡파는 문제점 투성이입니다. 밸런스도 문제고,
최적화도 발로 한 모양이고, 서버도 불안정하고(지금은 많이 해결되었지만, 클베때는 서버 동기화도 안되었다는)
뭐 좋게 봐줄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2007.03.28 00:35:18 (*.254.147.86)
컴터다운
...여성 오퍼레이터가 캐쉬로? 이런 개... 이거 넥슨보다 더 상술이 치밀하잖아!
2007.03.28 09:25:34 (*.150.56.124)
죤
저는 밸런스 문제는 크게 못 느끼겠더군요.
확실히 무언가가 성능상 좋아 보이긴 하지만 컨트롤로 못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거기다가 혼자 아무리 잘났다 하더라도 혼자 다니면 바로 발립니다.
그리고 이후에 파츠 강화 시스템도 보니깐 C랭크가 좀 더 강화를 많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거 같아 보이더군요.
그러면 어느정도 캡은 매울 수 있을 듯 보입니다.
다른 사람이 만든다고 하더라도 위의 인터뷰 말대로
좋은 기체는 좋도록 하고, 그 만큼 단점과 리스크를 안고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ps. 저희 나라는 MMORPG를 하더라도 어떠한 직업이라도 같은 레벨이면 같은 성능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이 지나친거 같습니다.
그러면 직업간에 너무 개성이 없지 않을까요?
흠... 솔직히 싱글미션 해보고 많은 실망을 느낀 것도 사실이고, 보상이 대전보다 못한 것도 사실이지만...
왠지 저 답변은 급하게 둘러댄 듯한 느낌이 들까요... W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