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그렇다고 계속 저사양의 게임을 만들 수는 없지 않을까요.
이런 계기라도 있어야 고사양 컴퓨터를 보유하는 사람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드웨어의 발전 속도에 비해 국내 게임의 필요 사양이 높아지는 속도는 매우 느리다고 봅니다..
2007.01.16 16:59:50 (*.107.169.49)
로카센나
계속 유져들 평균사양에 맞춰서 만들다간 게임은 그레픽적으로 발달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모두가 고성능 게임엔진을 쓰는게 아니니 적절하다 생각합니다^ ^
2007.01.16 17:02:31 (*.58.89.233)
음..
그건 그렇고, 언제나 당연한 말씀만을 하시는 게임 전문가 '배재호' 씨는 뭐하시는 분입니까.
언리얼 등의 고성능 게임엔진 '약일까, 독일까' 에 대한 대답이
- 약일 수도 있고, 독일 수도 있으니 합리적으로 판단해 잘 사용해야 한다.. 군요.
저도 게임 전문가나 해볼까요.
2007.01.16 17:06:23 (*.102.122.211)
안군
유저들의 평균 사양을 높이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게임'이죠.
당장 다나와만 가봐도, 게임용 컴퓨터 견적이 가장 사양이 높으니까요.
사실, 오피스나 통계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등에 쓰이는 어플들만 사용할거면
약 2~3년전 사양으로도 널럴하게 돌아갑니다. 램만 충분하다면.
3D 그래픽스용은... 워크스테이션 급이니 그건 논외로 하고요.. - -;;
2007.01.16 17:08:33 (*.40.128.72)
슈퍼꽁룡
온라인게임 전문가 배재호씨
팬클럽이라도 만들고싶다
2007.01.16 17:17:51 (*.234.154.2)
식판모서리
모 당연한 얘길...사실 엔진의 문제가아니라 게임성이나 재미 부분이 뒷바쳐 준다면
당연히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는 따라오지 않을까 싶은데여..
원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게 순서일듯
2007.01.16 17:20:29 (*.151.52.116)
유미르
뭐, 저도 코딩 시에는 성능에 불편을 느껴본적의 거의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계기가 된다면... 역시 게임이 크죠.
시티 오브 히어로 한다고 한번 업그레이드 하고, 에퀘2 한다고 업그레이드 하고 [...] 그렇지만, 역시 그래픽적인 발달을 다른 부분이 따라가지 못하는거 같아 걱정입니다.
2007.01.16 17:30:32 (*.143.130.121)
김일성
오~ 배재호 등장에 이어,,,,,식판모서리님도 등장!! 오늘 대박이다 ㅋ
2007.01.16 18:36:44 (*.237.174.13)
완숙
도대체 어쩌라는건지;;;
2007.01.16 18:44:14 (*.108.77.159)
zillionstar
철이님 사양이 어떻게 되시는지?
cpu 1.5에 쥐포스2mx440 쓰고 256램쓰는 저도 어느정도 돌아가는데요...
D&D는 사양 최적화가 잘된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2007.01.16 23:44:14 (*.77.218.131)
레이닝레테
게임이 하드웨어의 진화를 가속시킨다..와 그것의 긍정적인 면에 대해서는 저도 찬성입니다만,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기술의 발전이라는 것이 아무리 메모리가 커지고 cpu가 빨라져도 최적화..라는 부분이 남는 거잖아요.
이부분을 신경 안쓰고, 사와서 게임에 맞춰 껍데기를 바꾼 다음 내놓기에 바쁜것도 (소프트웨어적인) 기술 발전에 저해라고 생각합니다.
초최신사양으로 초최신기술을 만드는것도 발전이지만, 똑같은 그래픽을 낮은 사양에서 돌아갈 수 있게 하는것도 발전입니다.
계속 저사양의 게임을 만들자는게 아니라, 평균 게이머들이 쓰는 수준을 고려해서, 최적화할 수 있는 부분을 최적화하자는 이야기죠 ^^
2007.01.17 10:19:11 (*.234.124.166)
능구렁이
엔진을 사와서 쓴다는건
최적화에 가이드라인이 나와 있으니
그걸 이용하겠다는것이 아닐까요 '3'
2007.01.19 11:43:25 (*.33.142.148)
게임왕국
자고로 게임이 재밋으면 피씨 업그레이드를 불사하는게 게이머의 심리죠.
산업이 발전하는 측면에서 보면 나쁠일은 없을듯 합니다.
다만 개발비의 증가로 큰 개발사만 살아남게되고 실험적인 게임을 기피하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게 걱정.
이런 계기라도 있어야 고사양 컴퓨터를 보유하는 사람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드웨어의 발전 속도에 비해 국내 게임의 필요 사양이 높아지는 속도는 매우 느리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