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어를 보다 보면, 놀랍기도 하면서 반갑기도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구상하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제작능력은 없지만^^)
그런 게임을 만들려면 개발기간은 얼마나 들고....비용은 얼마나 들 것이며...
기술력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시나리오를 제대로 짤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 것인가?
스포어가 내 게임의 기초같다는 건방진 생각도 해봅니다^^
나의 상상속의 게임도, 언젠가는 등장할 수 있는 유형일 듯 하군요
2006.08.26 11:01:01 (*.73.130.139)
오상우
동영상 내 모니터가 삼성 ㅡ.ㅡ;
2006.08.26 13:14:42 (*.108.156.96)
안승례
속도감 있는 진행이 어렵다는게 단점일거 같네요.
심시티같이 느긋하게 하는 플레이 스타일일거 같습니다.
(나중에 여러개 행성을 관리하기 시작하면... 대부분을 AI에 맡겨야 할거 같기도 하고..
세세한 관리를 싫어하는 '저같은' 사람은 creature를 생성할때도 자동생성모드가 없다면 피곤할거 같군요...)
너무 자유도가 높은것은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2006.08.26 17:05:26 (*.0.142.98)
왕풍뎅이
스포어는 한국인만을 위한 게임이 아닙니다.
스포어는 심시티,문명건설,포퓰러스,블랙엔화이트,타이쿤씨리즈 월드 메니어들을 위한 게임이라고 봅니다.
심시티,문명건설,포퓰러스,블랙엔화이트,타이쿤씨리즈를 제미있게 플레이 해본 유저는 스포어를 기대하고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구상하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제작능력은 없지만^^)
그런 게임을 만들려면 개발기간은 얼마나 들고....비용은 얼마나 들 것이며...
기술력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시나리오를 제대로 짤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 것인가?
스포어가 내 게임의 기초같다는 건방진 생각도 해봅니다^^
나의 상상속의 게임도, 언젠가는 등장할 수 있는 유형일 듯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