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BIG3 로 이름 높았던 게임들이
현 시점에서 그리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마다 다른 핵심 시스템을 내세웠으며 그래픽 퀄리티는 최고에 가깝습니다.
퍼블리셔의 자금력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제작비와 홍보비용을 생각하면
100억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거대한 프로젝트들이 하나 둘 실패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과연 국내 시장에서 MMORPG가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http://www.gameabout.com/mania/index.asp?pg=/board/forum/view.asp&forum_id=18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실패한 이유가 충분한 시간이.. 아닐까요?
솔직히 오픈베타때 그 게임의 모든것을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뮬론 저 같은 평범한 유저를 예로
충분한 시간으로... 개발 했다면... 충분한 시간으로... 버그를 잡고,표절하지 말고... 충분한 시간으로 유저가 그 게임에서 무얼 원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