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본적도 없는 게임이긴 하지만...
그래도 또하나의 게임이 사라져간다는건 역시나 안타깝습니다.
2005.12.14 11:39:07 (*.221.217.17)
지석
저만한 게임이 결국 빛을 못보니.. 업계 현실이 암담하다는 생각을 제일 몬저 했습니다.
2005.12.14 11:55:23 (*.218.236.252)
新감자
저는 뉴포트리스가 서비스를 중단한 것이 굳이 게임업계나 게임성의 문제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단지 '포트리스'라는 게임의 수명이 다했을 뿐이죠.
과거에는 포트리스가 현재의 카트라이더 만큼, 인기 얻었던 게임이었지만,
지금은 포트리스가 인기있던 시절에 비해서 재밌는 게임이 많아졌습니다.
참고로 원래 포트리스를 제작했던 마르스팀은 이미 다른 회사에서 3D MMORPG를 만들어서 최근에 오픈 베타를 시작했죠.
2005.12.14 14:25:16 (*.118.12.157)
우유
뉴포트리스 몆배씩 쏘는거 재미있었는데 쩝.
2005.12.14 14:30:47 (*.221.217.17)
지석
신감자 / 1차 온라인 신화를 일꿔낸 한국이 어딜가나 우려먹기, 재탕, 모방에서 못 벗어나는 현실이 안타깝고 암담하다는 뜻입니다.
캐릭터를 창조하고 시스템을 만들어내는 노력에 비해서 기획이 전혀 발전없었죠, 아무리 팀이 이동했어도, 회사에 남아있는 노하우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게 없으니 생각없는 게임을 만들 수 밖에 없다는 현실, 암담하지 않습니까? 기술력이 있어도 기획노하우가 없어서, 저만한 수준의 팀을 가지고
겨우 저정도의 게임만 만들뿐이니... 저건 뉴포 개발자들 전체문제가 아니라 PD, 기획, 마케팅파트의 문제라고 봅니다.
2005.12.14 15:22:48 (*.25.189.212)
뜨아오잉
어느정도 경쟁력 있는 회사일수록 기획력이 더 쌓여야 되는데
$$$이 우선이죠
엔씨는 그렇게 돈을 많이 벌면서도 역시 돈x랄 2를 만들었으니
2005.12.14 17:26:23 (*.218.236.252)
新감자
지석: 처음부터 글을 상세한 내용으로 작성했어야 하지 않았을까요?
단순히 짧은 문장으로 글을 적으시면 정확한 글의 의미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2005.12.14 17:46:41 (*.221.217.17)
지석
신감자/ 뭐.. 짧은문장으로 오해가 있게 써서 죄송합니다만, 그렇다고 다른의미로 생각하신 신감자님을 탓한건 아니었습니다.
그저 저와 생각이 다르다고 써놓으셨길래, 그쪽 방향이 아니라고 해명한 것 뿐이죠. 이렇게 제가 탓한듯한 인상이 남는
답글을 달아주시면, 어쩔줄을 모르겠습니다.
2005.12.14 18:08:31 (*.119.75.46)
뷰티샵
개인적으로 적성도 안맞긴 하지만..
전작과 별반 다를게없는 게임플레이로인해..2판인가하고..;
재미 창출과 시장예상이 어렵긴하지만..
새로운 포트리스로 선보인다고 하는데..
힘내세요.
결국....
돈만 날렸다는 얘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