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서 : 저는 기획자는 아니고 그래픽디자이너 입뉘다;; 그런데 우리 팀분위기상 난제가 있으면 사원에게 아이디어를 구하는 방식의 팀이라 저만(;;)나름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전문 기획자가 아니라 좀 어설프고 그건 좀 아닌데 하는것도 있겠지만 중심축은 그것이 아니니 사뿐하게 넘어가시고 강아지 같이 말해도 정승처럼 알아듣고 대답해주셨으면 하는 원대한 소망을 지니고 있스빈다;;

말이야 거창하면서도 모든 게임회사가 원하는 바로그것!!

어떻게하면 새로운 유저를 끌어올수 있을까!!

고랩유저들은 이미 마니악하시게 최상위권을 독식하시고 있고

저랩유저들은 이미 따라올 의지를 상실하시고...

이럴때 다른회사의 케이스를 정리해보면

1. 와우의 랜덤인던처럼 기존유저는 기존유저대로 빠른 인던질을 라이트유저도 묻어가면 어떻게든 파티를 할수있는 편리한 파티도구를 맹글어준다

2. 사제시스템, 이건 뭔가 진부하고 고랩한테 떨어질 고물도 적고 초보에게도 크게 유익하지도 않은 애매한 시스템같음

3. 협소한 게임지식 다시 와우로 돌아가는구나;; 초대한친구 같이 플레이하면 초보유저가 무려 경험치 두배!! 긍데 고랩유저에게 떨어지는 건덕지는 뭐지?

4. 어디 중국게임에서 들인 시스템이라고 하던데;; 초보유저와 같이 퀘를 해야하만 나오는 템으로 아템제작이든 강화든 할수있다
    (좀 깊은 생각을 해봐야할듯;;)





끽해봐야 마비랑 와우만 돌고있는 라이트 게이머는 머리를 짜내봤자 여기까지인 겅믜까;;
이거말고 또 뭐가 있을수 있을까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