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설치는 안했는데 vc++ 8.0 풀소스 인듯 합니다.

비주얼 2008 을 깔아서 ... vc++ 9.0 이지만 ... 컴파일은 잘될듯 합니다 ...
9.0 sdk 도 설치해야 컴파일 될듯 ....

<1> 나중에 풀소스 보면 엄청난 소스 파일 양일것 같은데.... 필요한 부분만 ... 공부하게 될것 같네요 ....

<2> 공부하기 좋은 구조를 가진 3d 엔진이 있다고 하는데, 이름이 생각이 안납니다 ......

<3> 엔진 기본 충족 사항
    1. 캐릭/오브젝트 비주얼
        1. 쉐이더에 의한 고급 비주얼 표현
        2. 옷 교체 같은 텍스쳐 바꾸기
        3. 모자 쓰기 같은 오브젝트 추가하기
        4. 말타기 같은, 다른 오브젝트와의 관계성 표현
        5. 머리카락 이나 옷자락 애니메이션
    2. 애니메이션 관련
        1. 지면과 물리 반응 되는 걷기 애니메이션
        2. 다른 물체와 상호 간단한 물리 적용 - 충돌이나 튕김
        3. 캐릭이 서로 애니메이션 공유
        4. 애니메이션시 손이나 발위치 실시간 검출및 응용 (칼을 들거나 할때.. 공격 지점이 머리일때...)
    3. 배경 바닥이나 산, 하늘 표현
    5. 배경 건물 표현
    6. 나무와 풀 표현
    7. 배경 오브젝트 표현

    *엔진에서 제일 우선으로 만들고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자연스럽게 걸어다니면서, 립싱크가 되고, 눈동자나 얼굴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팔이나 다리의 움직임이 캐릭의 개성이 표현되는 부분입니다.
      그러고 보니 애니메이션이네요.....
      (만들어야 하는 수많은 다른 것들은 .... 그것 이후에 만들어 져야 겠네요 ^^)
      그렇다고 본다면, 일의 빠른 진척과 집중을 위해서는 ... 리얼 캐릭터가 아닌 ... 표현과 과장이 용이한
     카툰 랜더의 애니 캐릭터 여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