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32bit dx10개발을 7900gs에서 하다가 ..... 8800gt로 갈아타도 좋은 선택일까요 ?

크라이시스 풀옵패치해서 1024x768에서 전부 하이로 했는데도 게임 잘되서 놀랐습니다.
하이가 베리하이 기능을 하도록 하는 패치이므로....
그렇다면 7900gs dx 9.0 지원에서도 ...... dx10 기능과 근접한 그래픽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7900gs가 변종 256bit 에 1.2ns)

<1>
비스타32bit dx10개발을 7900gs에서 하면
사용하기 쉬운 dx10 기능으로 그래픽 엔진을 개발 가능하고,
단지 쉐이더 3.0 지원 기능 까지만 쓸수 있는거라고 생각되는데,
좋은 선택 일까요 ?

<2>
위에서 개발한 엔진을  8800gt 로 갈아타는 시점에서 향상된 기능을 사용하게 하고, (쉐이더 4.0 지원)
그동안 개발한것을 그대로 유지할수 있을까요 ?

<3>
현시점이 DX10개발 저변이 확대되서, 혼자 삽질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인가요 ?

<4>
DX10용으로 개발하면, dx 10.0을 컴터에 설치해야 구동 될텐데
유저가 xp면 dx 9.0까지만 설치 가능하므로
대부분의 피씨방이나 유저는 DX10용으로 개발된 게임을 할수 없는 건가요 ?

<5>
크라이시스는 dx10용으로 개발이 되었는데도, xp에서 구동되는것은
xp 용 dx 9.0으로 컴파일한 버전이 따로 있어서 그런 건지 궁금 합니다 ?

** 가능하다면 dx 10 용으로 xp 에서 개발 하고, xp 에서도 dx10개발된 게임을 돌리고 싶습니다 **
** 현재까지의 현실로는 dx 10 용으로 비스타에서 개발하고, 플레이는 비스타 유저만 사용가능하고
    적당한 시기에 8800gt 업글 한다    인것 같습니다 **
도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