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Directx하고 비슷한 위치에 있었던것 같은데 간단한 게임 만들려고 관련책을 검색해 보니
게임 3D 프로그래밍 관련 책은 거의 없네요. ;;
지금 OpenGL로 간단한 게임 만들려고 OpenGL Super Bible 3판(검은색 책) 보고 있는데 3D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과
OpenGL에 대한 설명 밖에 없는듯 합니다.
OpenGL 게임 제작에 관한 정보 좀 알고 싶습니다. ^^;;
쓰고보니 제목과 내용이 약간 틀리네요. 걍 Direct-X 공부 해서 하는게 나을지도 알고 싶구요. ;;;;
이런 게임을 만들고 싶거든요.
D언어로 만들었다는데 3D에 대한 지식이 없으니 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ㅎ
(맥스 같은걸로 모델링 한것 쓴게 아니라 다 프로그래밍 한것 같은데...)
모바일의 경우에는, 초창기에는 소프트웨어 렌더링을 사용했지만, 게임 폰이 나온 이후로는 OpenGL 이죠. 약간 변형되긴 했습니다만.
그리고, 퀘이크 엔진, 둠 엔진도 OpenGL 기반이죠.
예전에는 OpenGL이 워낙에 하드웨어를 타서, OpenGL 이용한 게임을 제작하기 힘들었습니다만, 그래픽카드들이 워낙 발달하다보니, 이제 OpenGL 지원은 기본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