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게임기획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프로젝트팀을 구성해서 열심히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난관을 만나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번에 제가 기획하고 있는 게임은 젤다와 같은 카툰형식의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현실에 있는 소년이 동화책 속으로 떨어지면서 이야기는 시작되는데요. 이 소년은 자신의 능력을 깨닭고 동화책 마을의 저주를 풀고 다시 현실로 돌아 온다는 내용 입니다. 캐릭터는 3-4등신의 카툰이고요 컨셉은 마법사로 잡았습니다.
문제점. 풀3D 게임에서 파이어볼 마법을 표현해 보고자 하는데 카툰형식의 표현과 그 제작 방법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기획이 설정해줘야하는것, 프로그램이 해야 는것, 그래픽에서 해야 하는것으로 나누어서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예제 사이트나 정보 같은 것도 있으면 감사하고요)
도저히 도움을 받을 곳이 없내요 자세히 나와 있는 곳이 있을까요? 해결방법이 절실히 필요 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난관을 접한 사람에게 꼭 도움이 될만한 글을 써주십시요
그리고 이러한 이펙트 표현 기술은 여러팀들이나 개발사의 보안에 관련된 기술이라..대부분 공개하는 팀도 거의 없구요. (거즘 만들어진 효과를 보고 이렇게 만들어질것이다 라고 추측을 하지요.)
해결방법이라면.. 직접 현장에가서 현업 개발자들에게 도움을 청하시는게 빠를듯 하군요. 식사대접 하시면서 구현방법에 대한 조언을 부탁하는게 제일 빠른방법으로 추측합니다.
이게 어렵다면 카툰랜더 방식의 게임들에서 파이어볼 효과를 보면서 추측을 하셔야 하겠죠 (마비노기에서 파이어볼을 구경하는것 처럼 말이죠)
저 같으면...
기획상에서 먼저
1, 파이어볼 시전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2, 파이어볼 폭발 모양에 대해 기술한다.
3, 캐릭터 렙과 스킬 속성에 종속한 파이어볼 효과의 수치 설정에 대해 기술한다.
4, npc 렙과 스킬 속성에 따른 파이어볼 데미지 효과에 대한 수치 설정을 기술한다.
5, 기타 사항을 더 연구해본다.
프로그램 팀에서 해야할것
1, 기획상의 내용을 잘 숙지하고 버그없이 잘 되도록 열심히 코딩한다. (-_-)
그래픽 팀에서 해야할것
1, 3d엔진의 특성을 이해하고 파이어볼 효과를 잘 그린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