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디 싸이트에서 주워본 봐로는...
롱혼이라는 XP후속이 나온다는데...
이게..닷넷 프레임웍을 베이스로 사용한다는데 문제가 있다고 하내요...
xp까지는 win32를 기반으로 하고있어 문제가 없지만..

롱혼부터는 커널과 .Net 이 붙어서 처리가 되어서 OS자체의 기능적인 측면에서 방대해 진다고 합니다.

파일 시스템의 경우 RDB로 운영이 되고, 그래픽 처리 또한 지금의 GDI는 완전히 사라지고 DirectX 계열의 처리로 변경 되도록 된다고 하는데......

그럼 Win32 API로 작성된 혹은 API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은 실행되지 않느냐.. 그건 아니랍니다..
전체적인 구조는 커널과 닷넷이 붙게품?그 위에서 Win32가 에뮬레이트(!!!) 된다고하내요..
당연히 실행속도는 닷넷 계열보다 느려지는게 사실인데...

실제로 퀘이크를 닷넷으로 포팅해 놓은걸보면 꽤 속도가 나는걸 시연한 적이 다고하내요..

그리하여..
퍼포먼스가 높아야 하는 프로그램은 롱혼 이후부터는 닷넷으로 개발을 해야 하리라 본다네요...
하지만 Win32가 에뮬레이트 된다고 해서 지속적으로 지원 되리란 보장은 없답니다.. MS도 롱혼을 많이 팔아 먹어야 하고, XP를 포함한 이전 OS들을 버리도록 하기 위해서 유사 정책을 사용 하리라 본다는데....

그럼...게임은 3년만들어야 괜찮은게 나온다는 학규님 말씀처럼 지금부터 만든다면....
닷넷버전으로 만들어야한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이말이 진실인지....루머인지...확실히 장담은 못합니다...(진실인지를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만약 진실이라면...지금부터 C#공부를 해두는편이 좋은건가요??
(여담이지만...옛날엔 C가 빠르고 좋다고 하고 C++은 느려서 못쓴다는 편견이 있었다는데...
지금은 C++이 제일이고 C#은 느려서 못쓴다는 편견(???)이 있는거 같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