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과 소설을 좋아하는지라. 게임제작의 길에..(엄밀히 말해서 기획자지만..)들어서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설정만 잡고 있었는데 이왕하는거 제대로 한번 해보자는 취지에 MMORPG게임 기획을 해서 이 길로 나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책을 읽어가면서 게임기획서는 어떻게 써야 하는가..사람들의 이야기들을 들어보면서 어떻게 하는게 좋겠는가에 대해서 대충이나마 알기 위하여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얼마전에 본 2004 게임백서를 보면서 게임기획서 작성의 틀을 확립하게 된것 같은데요.

게임기획이라는건 혼자 하는게 아닌걸 그제서야 알아버렸습니다.(솔직히 기획자, 프로그래머, 사운드, 그래픽..주축4명에 하위로 쭈루룩있는거라 생각했었는데..기획도 팀으로 해야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것 같더군요.)

여튼.....사장(CEO라고 해야하나?)_이 보고 이것을 한번 만들어보자 할 정도로 상업적이면서 그리고 여타 국내의 MMORPG와는 다르면서 구체적인 기획서를 작성해 보려고 하는데요.(기획서가 아니라 프로세싱일수도..;;)

여튼....전 현재 무직입니다 제가 쓴기획서를 보고 사장이 채용할 정도까지의 기획서를 쓴다고 가정하면 어디에서 어디까지를 보여주고 어떻게 써야 할지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