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A 별로 나누어진 공성전 OR 전쟁 시스템.
현제 국내의 서비스中인 MMORPG 게임의 전쟁 or 공성전은
모두 한맵에서 다수의 사람들에 의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저는 물론 서버내에서 처리할 수 있는 한계치가 있기때문에
상당히 버벅거립니다...
실제로 전쟁 시스템으로 유명한
N사의 L게임이나 C사의 R게임 B사의 W게임등
흔히 말하는 렉 때문에 제대로 참여 조차 못하고 죽는 경우가 허다하죠..
영화의 한장면처럼 엄청난 인원의 전쟁도 멋있고 볼만하지만
아직까지는 기술적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분적으로 전장을 나누어 전쟁을 진행하는 방식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성 하나를 여러 던전으로 나누고
그 던전을 클리어해야지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형식이라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한 던전에 모두 표시해야될것은
여러 던전으로 나누어 진행하면된
유저 컴퓨터는 물론 게임자체적으로도 상당히 안정되겠죠.
예를 들어보면..
공성전을 한다고 합시다.
여기서 성을 각각의 area로 나누는 겁니다.
정문 , 후문 ,지하통로 ,비밀통로, 우측성벽 , 좌측 성벽 등등
같이 장소별로 나누던지 아니면 번호를 붙이는 등 각 게임에 맞게 하면 될테구요..
일단 발로 그린 사진을 참고 해주시고 -_-ㅋ
공격 하느 쪽이 차례대로 각각의 area를 점령해가고 최종적으로 공성에 승리하려면
최종 방에 있는 군주를 죽인다던지 뭘 부순다던지 하는 형식입니다
한가지 더 보태면
공성병기가 존재하는 게임이라면
우측 성벽을 부수는대 성공하면
새로운 진입이 가능한 area가 나온다던지 하면 좀더 리얼한 전투가 진행 되곗죠..........
공성전 뿐만 아니라
대규모 인원의 전투가 필요한곳이라면 어디든 쓸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