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고 있지만 그만큼 많은 고민과 부딛히고 있다

http://runuo.co.kr/forum/runuo-doc/overview.html -기능적 클래스
울티마 온라인에서 사용되고 있는 클래스들은 정말 다양하다! 사소한 부분까지도 깊이있게 짜여져있다!
(최근에 느낀 사실)

장점- 클래스들의 다양함으로 많은것들을 기획하고 구현해 볼 수 있다
단점- 프로그래머의 스트레스

- Script (참고 C#)
http://runuo.co.kr/forum/runuo-doc/Scripts/Mobiles/PlayerMobile.txt -플레이어 Base 부분
Young 시스템에 대한 부분이 볼만하다..

http://runuo.co.kr/forum/runuo-doc/Scripts/Engines/AI/AI/BaseAI.txt -베이스 AI
http://runuo.co.kr/forum/runuo-doc/Scripts/Engines/AI/AI/MageAI.txt -마법사 AI
http://runuo.co.kr/forum/runuo-doc/Scripts/Engines/AI/Creature/BaseCreature.txt -NPC AI
옛날 게임 치곤 AI 가 수준급?
마법사AI의 특징을 보자면 자신의 마나를 체크하여 콤보로 스킬을 구사! 피없으면 힐! 소환몹에게는 디스펠! 지형이 막혀있다면 텔리포트까지?

아무리 좋은 기획이라 해도 그것을 구현할 수 없다면 그건 좋은 기획이 아닌것 같다.

가장 안전한 지름길이 있다면,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라 배웠다!
(하지만 요즘.. 슬럼프)

내가 평생 풀어야 할 과제인 것 같아 마음이 무겁지만..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한 우리들의 과제인 것 같기도 하다!

자료 출처 - runuo.co.kr / runu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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