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간단한 생각을 적어 볼까합니다[테클은 언제나 환영]

1.직업

↑직업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직업이라는 것은 사람이 돈을 벌기위한 수단 혹은

자아실현의 기초라고 할수있습니다. 게임내에서 직업이라는것은 캐릭터의 힘을 키우고 캐릭터에게

'이러이러한 스킬이있으면 좋겠다'라는것을 충족시키는것이기도 하고요.

다시 한번 말하자면

게임내에서 직업이란 본래의 있던 캐릭터에 +힘 + 여러 종류의 스킬 + 착용할수있는 아이템의 수 등등을

늘려주는 과정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것은 직업이라는것이 기사(혹은 검사), 마법사, 궁수(혹은 사격수),성직자(혹은 승려)

이런식의 단순한 모습입니다.. (슬슬 본론이 나오는군요)

직업의 수를 늘린다면 어떨까요????? ←!!

예를 든다면 '난 용병이 되서 돈을 벌래' 이런다면 검사를 선택한 다음 용병이되는 어떠한 조건에 만족

시키도록 캐릭터를 육성하고 용병이 되는 것입니다

↑용병이 될 경우 다른 유저와 계약도 가능합니다(EX)보디가드

또 난 그냥 성문이나 지키는 문지기나 해볼까?? (←사실상 좀 그렇지만 그렇다고 치고)

그럼 또 검사에서 문지기쪽으로 육성을 시킵니다(구체적인 모습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문지기가 될 경우 성내에서만 활동이 가능하며 등등등 이런식의 직업적 조건을 달아줍니다

한마디로 제가 적는것은 검사파트에 있는 모든 직업들 (소드마스터, 기사, 용병, 수비병, 격투사등등등)

여러 직업을 넣어서 직업의 자유도를 높이는것이 어떨까요?? 전 생각합니다


(매우 허접합니다 갑자기 떠오른거라;; 그냥 욕은 금지! 테클 환영..(욕이나 테클이나 그게 그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