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레벨을 올리면 되는(뭐 그사이에 아이템계산, 아이템조합같은 요소들제외) 그런게임들이 대체적으로 많은것같다고 생각(<-강조) 합니다.
Q.1
음.. 그래서 하드코어한 게임 이를테면 eve온라인이나 엘더스크롤같은 게임이
한국에서 약간의 라이트하도록하는 작업을 거친뒤 MMO화된다면 어느정도 수익률이 계산될까요
Q.2
개인적생각으로는
상용화후 썰물나가듯 빠져나가는 라이트유저들보다
고정적 하드코어유저들을 사로잡는것이 수익성면에서 좋다고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그들이 상위층을 잡고있고 현거래를 이끌어 나가기도 하지만
그들을 상대로 장사해봐야 별로 남는것도 없을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