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수집품(ex 라그나로크1)은 아이템의 재료가 됩니다.

제작시 고급의 아이템일수록 저급 수집품의 재료수가 늘어납니다.

매도량이 늘어나면 수집품의 가격이 내려가고.
매도량이 줄어들면 수집품의 가격이 올라갑니다.

시장의 원리를 이용한 돈벌이도 가능합니다.

비싸고 희귀한 수집품을 사들여서 개인간의 거래로 더욱 비싸게 팔아버릴 수 있고,
쌀대 엄청나게 많이 사들여서 가격이 올랐을때 조금씩 물량을 풀어서 버는 방법.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인간의 거래는 금지 시키고, 경매장만을 이용하게 할 수도 있겠지요.
저절로 현거래는 방지하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의 재미는 반감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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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월드 전체에서 일정량 이상의 아이템이 드롭된다면 드롭의 확률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아이템의 유통기한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