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게임은 이미 많았고 (정의의 역할에서든 악의 역할에서든- 예)맨헌트, 포스탈, 힛맨등) 제대로 겜성이나 기술적인 부분까지 만족스러운 게임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해당 기획자는 게임의 극단적 설정으로 돈에 눈먼 3류 인간으로 낙인찍힙니다. 자극적인 소재로 사람들을 게임에 불러 모으기 보단 모두가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천천히 만들어 보는게 어떨까요?
게임은 간단한 아이디어 몇개로 만들어지는게 아닙니다. 게임 프로듀싱을 하는데 있어 게임에서 눈에 보이는 것은 빙산의 일각이죠. 평가절하 라기 보단 님 아이디어는 아이디어라고 말하기도 좀 그러군요.
2005.04.28 19:58:10 (*.119.75.185)
맨's 뷰티샵
던전 키퍼라는 게임은 악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게임이었죠...
논란이 일어나지않는한도내에선
아이디어 발상의 전환도 필요할듯싶네요..
2005.04.28 21:04:02 (*.222.237.49)
코드네임KK
그런건 GTA에도 있죠
2005.04.29 00:55:48 (*.88.195.244)
문화충격
음...잔인할꺼같은데.
그게 우리나라에서 통과할지가..
2005.04.29 01:21:37 (*.156.123.240)
EightHertZ
대표적인 경우 포스탈.. 모 게임잡지에서 리뷰점수를 빵점맞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인 오락의 목적이라면 상관없습니다만. 게임은 대중을 상대로 하는 매체입니다.
주제선정에 신중해야 제작자도 게이머도 사회도 행복해집니다.
2005.04.29 02:27:15 (*.119.102.129)
녹턴
단순한 살인자 시점으로부터 시작하기엔 너무 작죠.
아직 안나왔지만, 캡콤의 '킬러7' 이라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2005.04.29 07:03:44 (*.22.206.248)
옛날사람
노벨 (Novel) 류라면 소설식 진행방식을 말하는 것인지요..
그렇다면.. 기존에 있던 소재를 시물레이션 (RTS도 포함) 이나 1또는 3인칭 시점의 아케이드가 아닌 새로운 방식이겠군요.
이왕 기획하실 것이라면, 기존의 있던 소설을 각색한다든지, 아니면 꽤 방대한 분량의 시나리오를 작성해야 할 것 같군요.
어차피 선택으로 인한 스토리의 변화라면, 1인칭 시점의 아케이드보다 훨씬 다양한 엔딩이 가능할테니,
더 재미있을 수도 있겠군요.
소설책을 그다지 많이 읽는 편이 아니라 추천할 만한 책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2005.05.01 00:56:56 (*.123.124.127)
완숙군
사지절단 해줘요오~~
2005.05.06 03:24:30 (*.89.214.224)
김현중
전 그냥 약을주세요...초코우유 하나랑 같이요...안쓴걸루 주세요~
2005.05.06 09:24:21 (*.77.91.2)
강정민
뭐 구지 탄탄한 스토리의 유무와 상관없이 '게임 동기부여'를 위한 최소한의 스토리만 있어도 됩니다. 자신이 '스토리'에 얼마만큼 큰 비중을 주느냐 주지 않느냐, 게임의 구체적인 장르나 방향이 어떻게 되는냐에 따라 달라지겠네요
2005.05.15 11:25:12 (*.120.41.118)
ZoDiaC_ZEro
아실지는 모르시겠지만.. PS2에 그런 게임이 있었습니다.
저도 해본봐로는 잔인하고 그런 면 때문에 잘 잡지는 못했습니다만..
살인자의 시점으로 시작 한다면 유저 모두가 살인자가 될텐데 그런 부가적인 사항은 어떻게 하실런지..
하나를 더 덧붙이자면 그런 게임으로 얼마나 더 우리나라 정서를 황폐화 시킬지 걱정입니다..
게임은 간단한 아이디어 몇개로 만들어지는게 아닙니다. 게임 프로듀싱을 하는데 있어 게임에서 눈에 보이는 것은 빙산의 일각이죠. 평가절하 라기 보단 님 아이디어는 아이디어라고 말하기도 좀 그러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