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있다시피 단체전에 대해서 언급을 해볼까 합니다.

게임에서 단체전을 치를 때에 보통 접속해 있는 플레이어들끼리 단체전을 수행합니다.
하지만 게임이라는 것을 밤새 할 수 없는 입장도 있고, 단체전에 참가하고 싶지만
시간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단체전에 참여하기 싫을 때도 있는 법이지요.

이런 경우를 위해서  플레이어가 접속을 끊어도 게임상에 케릭을 남겨두는 기능이
있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일단 그냥 케릭을 게임상에 남겨두는 것은 구현상 어려운 점이 없어보입니다.

문제는 이 게임상에 남겨진 케릭이 어떻게 단체전을 수행하느냐가 되겠군요.

- 케릭이 길을 찾아서 가고, 스스로 익힌 스킬을 통해 단체전을 수행한다. -

이러면 얼마나 좋겠습니다만, 이것은 한계가 있지요.

그래서 생각해본 것은 일종의 가상필드입니다.
단체전을 시작할 때 게임상에 남겨진 케릭들은 가상필드로 소환됩니다.
이때 케릭터는 플레이어가 접속을 해재할 시 정해둔 위치에 소환되며,
플레이어가 정해둔 패턴에 따라 움직이며 단체전을 수행합니다.

단체전을 수행한 결과는 플레이어가 로그인 시 보여지게 됩니다.
결과에는 적을 죽인 횟수, 자신이 살아난 횟수, 단체전 플레이 시간, 단체전 승패등이 표시됩니다.

물론 플레이어가 직접적으로 컨트롤 하지 못하는 케릭터는 npc정도의 위력만
발휘하게 되겠지요. 하지만 이런 요소로 인해 많은 부분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상필드 - 단체전을 목적으로 하는 가상의 필드로 게임상의 필드와 같은 모습이다.

위치와 패턴 - 로그아웃시 자신의 케릭을 남겨두겠다는 선택을 하게 되면 보이는 요소.
              위치 : 가상필드내의 케릭터의 시작위치로 공격, 방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위치가 다르다.
              패턴 : 일종의 케릭터가 움직일 동선으로 멀리 이동하지는 못하고 주변범위내에서 움직인다.
                       (스타크래프트의 패트롤 기능)

스킬 - 케릭터는 정해둔 패턴에 따라 움직이며 적과의 교전시 상황에 맞는 스킬을 쓸 수가 있다.
          하지만 스킬을 쓰는 판단은 케릭터가 하며, 플레이어는 각 스킬의 빈도를 정해줄 수 있다.
          (예 : 마나50% 이상시 - 메테오 스트라이크, 마나 50%미만시 - 파이어볼, 마나 부족시 휴식)

결과표시창 - 반투명한 창으로 나타나며 적과의 교전 횟수, 적을 죽은 횟수, 자신이 살아난 횟수,
                   단체전 플레이 시간, 단체전 승패, 자신이 사용한 스킬의 수등이 표시된다.
                   단체전 결과표시창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로그인시에 뜨지 않게 할 수도 있다.

카메라 기능 - 단체전에 참석하지 않는 인원들은 단체전을 관람할 수가 있다.
                    몇가지 카메라가 가상필드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그 카메라 시점으로 단체점을
                    관람할 수가 있다.

단체전의 참가 - 해당 단체전에 관련된 지역으로 이동할 때에 단체전의 참가, 불참을 선택 할 수가 있다.
                      
                      단체전 관련 지역 이동 -> 참가 -> 팀선택 -> 단체전 시작.
                                                     -> 불참 -> 관람선택 -> 예 선택시 관람 시작.
                                                                                  -> 아니오 선택시 단체전 관련 시작지점으로 이동
        
단체전 관련 지역 - 단체전에 관련된 지역으로 마을, 성등이 될 수가 있다.
                           단체전 시에도 이 지역의 입장은 자유자재로 가능하며, 대신 단체전 참석
                           여부를 물어본다.        

ps : 케릭을 남겨두는 것은 단체전을 수행할 곳만 해당사항이 되는 것입니다.
       그 외에 따로 참가할 분들은 직접 플레이를 해야겠지요.

ps2 : 짧게 생각한 거라 모자른 것이 많이 보일 것입니다.
       그에 대해선 의견 많이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저도 써놓고 많은 생각이 들게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