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뜻을 접고 이제 산업전선에 뛰어들 시기가 된것 같습니다.
그냥 가기 아쉬워 마지막으로 어지럽게 구성된 글 하나 올립니다. 그럼, 모두들 건강하시고 무탈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유행이 될듯한 mmofps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스타크래프트의 배틀넷과 비슷한 개념에..
마을이라는 공동유기체로 가상  캐릭의 존재성과 끈끈한 커뮤니티를 유지하게 한다라고나 할까요?? <G>라는 게임에 영향을 받아 생각해냈습니다. 더 자잘한 설명들이 많지만 전부 삭제하고 구상해뒀던 캐릭들만 올려봅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못한건 게임계의 불행입니다... ^_^;;            퍽~    ㅠㅠ;

* 룸개념보다는 넓지만 제한된 크기의 전략맵으로 구성
* 수천명이 함께 하는 대규모 전쟁이 아닌, 소규모 그룹의 전략 pvp 개념으로 구성
(참 한가지, <G>게임 의 단점은 장점이기도한 스피드와 제한없는 밸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룸개념이 아닌 방대한 필드에서의 총격전은 정말....할말이 없어 집니다.)



-맵 구성


필드 ( 마을 ) / 룸 ( FPS )



-인터페이스



[캐릭 구성]  -총 8 명


카이, 월랑, 프레오, 바이오솔져, 고스트, 레오나, 듀크,M. 싸이

-------------------------------------------------------------------
특징은, 변신시스템. 스피드핵. 고스트의 스나이퍼 모드는 흔들리지 않는다.(다른 캐릭은 페널티로 스나이퍼 사용시 흔들림 기타 등등등 있네요...이건 까페글에도 없고 저만 머리속으로 구상했던거라 보충해서 씁니다. 그렇게 생각나는 보충글은 (* 로 붙여놓겠습니다)
-------------------------------------------------------------------




스캐닝: 적의 에너지 표시 / 3인칭모드로 벽뒤의 곳 확인 / 열추적, 소리탐지기 작동 (고스트)

입체 레이다: 상하/전후좌우 의 표시 / 소리탐지표시 (발자국?)  / 아군 표시 /  

신체: 맞은 부위 방향 표시 /

죽은뒤: 3인칭 자유시점, 3초후에 다른사람 시점으로 변경,

TAB키 : 전체지도 및 아군 위치표시



:유저는 각 국가마다 캐릭을 3명 선택할수 있다.

:선택한 국가외의 다른 국가는 캐릭을 만들수 없다.

:일정이상의 렙업과 수익은 국가별 전투에서만이 가능하다.


[카이] (필) 블레이드 스톰 (근접)

마우스 좌, 우 클릭으로 베기 / 무기를 검으로 바꾸었을때는 1인칭 백뷰, 타겟모양은  ( ) 이렇게 변하고 넓어진다.
(* 월랑과 함께 어느 시대인지 모를 과거에서 왔습니다. 어느시대에서 왜, 어떻게 왔는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이캐릭의 다양한 매력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장검을 씁니다. 평타 좋습니다. 위험시 필살기 끝내줍니다.카리스마 넘칩니다.)


[월랑] (필) 일월참 (공중)

(*이놈도 변신을 합니다. 무서운 스피드의 늑대로..... 무서~ ^_^)
위험시에 탈출용으로, PK 시에 공격용으로 사용하면 좋다.

공중으로 점프했을시에 시점변환 : 최정점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시점 > 이때 타겟을 조준해야만 그 타겟을 향해 내려가며 공격한다.

월랑빙의: 공격접근시 적이 칼로대응하면 떨어져 나간다.




[프레오] (필) 플라즈마 레일건 (3초간 레이저 지속) / 오른팔에 장착된 레일건을 쏜다.
(*이놈은 프레데터가 모티브입니다.체력 좋습니다.몸빵 됩니다.)

카멜레온 스킨(굴절)




[바이오솔져] (필) 허리케인어설트 , 무거운 중화기를 가볍게 다룬다.

엄청난 바이오 공학의 괴력으로 M60 II 같은 신형 발칸포를 화끈하게 소낙비처럼 뿌려댄다.

((*이녀석은, 군사과학 인간병기입니다. 코만도 영화처럼 양손에 엄청난 무게의 발칸포를 가볍게 다룹니다. 프레오 다음가는 방어력은 장갑착용때문입니다. 이동속도는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고스트] (필) 스나이퍼모드 안정 (*아, 저위 에 잇네요. 위의 스캐닝 모드등등 별의 별 특별기술 설명은 다 이녀석 겁니다 . 체력 약하고, 이속 느립니다. )

소리탐지기 (레이다)

*미정: (열추적탐지(연막탄 투시),  섬광투시)




[레오나] (필) 파이어 볼(=수류탄),   파이어 스톰(=로켓,스플래쉬) - 먼거리에선 경로가 휜다.

라이트닝쇼크어택 / 힐링 / 소닉붐

-파이어볼: 2 (파이어볼) > 마우스좌(자동기충전) - 누르고 있을수록 멀리나가는힘 충전.

-파이어스톰: 3 (캐스팅딜레이타임 1초) > 마우스 좌 (정지발사) >스태프 재충전(5초)시 움직임 가능

-라이트닝쇼크: 1 (연속적으로 방사됨: )

(*아, 아름다운 이 여전사는 마법사 입니다. 일반 캐릭은 수류탄 없습니다.-제 생각에는 이것이 유일한 자유도 제한이라고 보는데...나머지는 페널티로 커버를...ㅡ.ㅡ;;)



[듀크] (필) 공중비행 . 라이프 드레인(접근),  
(이녀석은 사실 벰파이어, 흡혈귀입니다. 변신후 천정에 몰래 붙어서 공격하는 위험한 놈입니다. 사망시나 위험시에 꼭 변신타이밍을 놓치지 마세요...ㅎㅎ)

공중으로 점프했을시에 시점변환 : 최정점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시점 > 이때 타겟을 조준해야만 그 타겟을 향해 내려가며 공격한다.

-비행모드시 속도가 더 빠르다.

-건물내에서는 천정에 거꾸로 붙는다.




[M. 싸이] (필) 히든카드 *1회사용가능 (잔상을 남겨두고 자신은 본진 근처로 텔레포트한다)

연막탄 / 트럼프 던지기 (샷): 거리가 짧다.

(*이녀석의 트럼프 던지기는 샷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 이라는 것은 사실은 Magician의 약자에요. 마술사죠.. )





P.S: 흠, 쓰면서 한가지 좌절감을 느끼는것은 역시, 프로그래밍, 저는 제가 구상한 저런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알지못한다는 것입니다. 글제목은 빛과 어둠을 걷는 두 주인공의 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