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님이 덧글을 단 것을 보고 생각난건데
이렇게 하는건 어떨까요?
사냥을 제외한 낚시 농사 채집 등등을 넣어서도 해보자고 하셨는데
게임내에서 직업군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각각의 레벨을 올릴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숙련도라는 걸 부여해서
만약 낚시만 줄기차게 해서 레벨을 올린사람은 사냥등을 하기에 숙련도가 떨어져서
같은렙에 같은 무기 같은 방어구를 가진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몹을 잡기도 힘들고 같은 몹을 잡더라도 숙련이 덜된 사냥을 했기때문에 게이지가 조금씩만 차게 하는
이런 것도 어떨까 싶네요.
물론 또 낚시를 때려치고 사냥만을 오래하다가 보면 또 사냥의 숙련도가 올라가고 한동안 안했던
낚시는 숙련도가 떨어지게 되는 그런....
재미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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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으론 애초에 직업없이 캐릭터를 생성해서 무슨일을 하는가에 따라서
(퀘스트나 레벨을 올리는 방식 등)
캐릭터의 직업군이 생성되는게 더 재미있을거 같은데
그렇게 되면 같은 레벨의 캐릭터라 하더라도 전사쪽에 특화되어 있고
또 하나의 캐릭터는 농사꾼이라는 직업에 특화 되어 있다면 전직하기 위해서 엄청 고생을
해야겠죠...
여전히 재미 있을지 궁금-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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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더
제가 게임회사에 근무한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게임이라는 것도 그리 많이 해보지 않았지만
온라인 겜을 하다가 문득 생각난 것이
왜 점빵 주인 엔피시들은 퇴근을 하지 않을까였습니다.
사람이라면 잠을 좀 자두어야 일을 하는데
엔피씨두 출퇴근시간을 해주는게 어떨까 싶더군요
그리고 만약 근무외 시간에 점빵서 뭔가를 사야될 경우 할증을 붙여서 판다든가 하면
그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우리가 인기있는 물건을 파는 가게에 갈경우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음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경우가 있는데
(아줌마 예외)
각각의 가게에도 순번제를 해놓고 먼저 온 사람 나중에 온사람을 정해서 한번에 엔피시가 대응할 수
있는 사람을 수를 지정을 해주면 어떨까 싶네요.
그리고 새치기 스킬이라는걸 넣어서 익히게 되면 새치기를 할수 있게 해주고 너무 새치기를 자주하게
되면 뭔가 불리한점을 만들어 주는것도 (명성치를 넣어서 깍아지게 만든다든가)

갑자기 생각난글 주저리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