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화폐를 다르게 해서는 소용이 없죠. 환율과 같은 개념이 도입이 되어야 할테고,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각 도시마다 어느 정도 경제 규모가 있어야 그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렇게 되려면 당연히 게임은
좀더 경제쪽에서 복잡해져야 겠죠.
2004.03.18 20:27:07 (*.221.40.222)
후니즈
커헉..게임까지 그렇게 복잡하게 하고 싶지 아나욤..ㅠㅠ
뭐..그렇게 되면 초딩들은 못하게 되려나..크크
그럴려면..음..거상처럼 전투는 둘째고 상업위주의 경제 게임으로 만들어 저야 하려나..
2004.03.18 20:30:13 (*.51.25.74)
Pury
경제적으로 복잡이라고 하지만 환율만 신경쓰면 되지 않을가요.
2004.03.18 21:58:29 (*.54.171.102)
성재
A도시의 화폐와 B도시의 화폐의 비율이 5:5 일 경우
A도시의 화폐에 희소성이 높아져서 화폐 가치가 높아지고
그걸 이용한 장사가 생겨날지도 모르겠네요 ^^)
2004.03.18 22:13:25 (*.243.96.242)
능구렁10단
돈 많은 사람들은 환율만 이용해서도 돈벌수 있다는.........
게임내에 인프레 발생의 1등 공신이 되지 않을까요?
한정된 화폐량이 순환 하는 시스템이 아니고서야....
2004.03.18 23:37:45 (*.110.117.120)
Auss
그렇다하면, 환율로 벌어먹는 사람이 생길지도 모르겠군요.
2004.03.19 10:41:08 (*.253.60.49)
리오
도시는 너무 좁은 단위인듯 하구요.
왕국마다 환율을 다르게 하고, 왕국의 크기는 기존게임의 한 서버정도로 하면 되겠지요.
왕국간 이동거리는 기존 게임의 몇배정도의 크기라면 굉장히 흥미로운 요소가 되겠지요
이것을 이용한 물품거래나 환율거래등 무역이 발달하게 될 것이니까요.
그리고 대륙간 화폐도 바뀌면 좋겠지요.
방대한 설정의 게임에선 있으면 좋은 요소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위에 말하신 문제점들의 폐해가 굉장히 클 듯하네요.
2004.03.19 16:15:47 (*.178.163.107)
아프네이델
환율, 금리, 주식 등등..
2004.03.19 17:51:20 (*.48.35.155)
제어리
음.. 악용하면 환 투기해서...
나라 하나 멸망시키는(...)
-실제로 있었던 일이지만...
각 도시마다 어느 정도 경제 규모가 있어야 그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렇게 되려면 당연히 게임은
좀더 경제쪽에서 복잡해져야 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