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라기보단 미션인데... 아머드 코어라는 게임을 하다 생각이 났습니다.

만약 A라는 사람이 Q라는 기업 소속이고
3단계의 미션(레벨 15~20)을 수행한다고 할때,

- Q기업의 3단계 미션 : P사의 공장 파괴.(시간제한 1시간)

B라는 사람은 P기업의 4단계(레벨 20~25)를 수행중입니다.

- P기업의 4단계 미션 : 공장을 파괴하는 적을 물리쳐라.(시간제한 1시간)

이런 아이디어 어떨까요?

문제를 생각해봤는데
1. 서로 적이 없을때...쉽게 미션이 클리어 되겠지요.
2. 한쪽이 소수고 상대편이 다수일때...또 틀리겠죠?

물론 이 미션은 한번은 거쳐야 하는것이고 성공 실패에 따라 돈이 지급되는거죠 (수리비는 따로 계산)

공장은 실재로 파괴되진 않지만 (말하자면 왜 옜날의 집지키기란 게임같은거죠... 서로의 집을 '찜'하고 오는거에요..^^;).

예) A,C가 Q기업이고 B가 P기업일때
예제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아요. 가로 안의 시간은 실시간.

A가 미션획득(3:00) - B가 미션획득(3:20) - C가 미션획득(3:40)
- A, 공장 돌격 - B수비 - C, 공장 돌격 - A, 미션실패(4:00)
- 공장파괴 - B, 미션실패(4:20) - C, 미션성공(4:40)

물론 수비하는쪽의 미션은 방어하는거니 고렙 미션이 되겠죠?
아, 그러고보니 1시간을 지켜야 한다는것도 문제군요.
음...시간을 조절하면 괜찮을까요...?

물론 이것은 퀘스트이자 미션으로, 일반사냥은 컴퓨터를 사냥하는것으로 이뤄지겠지만요.
제가 요즘들어 생각하고있는 메카닉 온라인의 시스템중 일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