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의 eq2 서버 중 2개가 현거래 허용 서버로 운용 중,
2서버의 첫 달 총 현거래규모는 1억 8천만원(180,000$), 1인당 평균 현거래규모는 7만원(70$)
소니사는 건당 1$ 등록비와 10%의 커미션을 챙기므로 수익은 한달간 수익은 1800만원 상회할 듯.
현거래 전용서버 증설 및 기존 MMO로의 확대 실시는 당장 계획없으나, 미래 발표될 MMO로의 적용은 고려 중.
Castronova 경제학교수의 평; none -RPG 플레이어들이 현거래 서버로 이전하게 되어, 남은 기존 31개의 서버는 상대적으로 RPG 본래의 플레이맛이 살아날 듯, 현거래 허용 서버의 등장은 트렌드의 변화양상으로 파악됨.
2005.08.29 21:24:20 (*.91.47.38)
임재현
-_-;; 슬슬...이거참;; 진짜 회사에서 하기 시작하는거 아닐런지 ㅋ..
2005.08.30 12:50:07 (*.84.91.122)
zdnet
한글 번역 기사가 나왔군요. "온라인게임 아이템 거래시스템으로「 대박 」꿈꾸는 소니"
zdnet 2005. 8.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