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선택일 수도 있겠군요... 리니지 보다도 더한 사기 불법 온라인 범죄 세상이 펼쳐 지겠군요.....
하지만 "이 게임을 하면 돈이 된다!" 라는건 확실하게 심어주기에 어느 정도 폐인은 몰릴 듯..
2005.04.26 10:25:43 (*.200.81.104)
Cloudkiss
단지 몇 바이트의 코드가 수백만원의 가치를 가지게 되는..
현재의 현거래만으로도 여러가지 문제가 제시되고 있는데..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밀어주는 건 도대체가 생각이 있는건지..
2005.04.26 10:32:32 (*.91.7.152)
나불
현거래 분명하고 명확하게 반대하지만, 게임의 상업적인 코드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래도 싫지만요.
이런 건 '묵시적'으로 인정하는 거 자체도 싫은데 저런 식으로 정식적으로 만들어 놓는거 자체도 이해는 안가네요.
2005.04.26 11:06:43 (*.49.150.153)
reda
아이템에 대한 현실적인 가치를 인정해주는 추세 아닌가요? 그것을 노리고 국세청도 벼르고 있는 것 같고. 법으로도 제대로 막지 못한 실정인데 개발사가 앞장 서서 풀어주겠다면 겜심(?)은 어디로 쏠릴지? 감마니아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권 서비스 주체인 듯한데. 일단 북미쪽이 테스트베드가 되는군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2005.04.26 11:08:31 (*.34.219.224)
능구렁10단
북미 쪽에도 현거래는 활발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지 우리나랑 차이나는건 액수의 문제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균 4-5 달러, 비싸면 10달러 내외로 이루워지는 현거래라면 크게 단속할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한게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기본이 만단위이고(후배 녀석이 라그 접으면서 현질을해 12만 벌었다고 자랑하더군요)....
작업장이라는 것도 생기다보니 단속이나 규제가 필요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2005.04.26 20:03:54 (*.189.163.130)
nayuta
//능구렁10단
북미쪽 거래 사이트 보시면 알겠지만 우리나라보다 전혀 싸지 않습니다 ......
2005.04.26 23:53:29 (*.116.77.181)
Dransis
음...만약 아이템의 현물 가치를 어느정도 인정한다고 했을때 게임을 내리게 된다면 그 현물가치를 지닌 아이템에 대해서 회사가 보상을 해줘야 하느냐 말아야 하느냐...그런 부분들이 문제가 되긴 하겠습니다만서도...
아이템을...주식과 비슷하게 생각한다면...쉽게 처리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회사가 부도가 나면 주식이 휴지조각이 되는것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게임이 문닫게 되면, 수억가는 아이템의 현물가치도 그냥 휴지조각이 되는거겠죠. 완전히 인정하는 분위기로 간다면...새로운 펀드매니져 직종이 생길지도 모르겠군요....;;
2005.04.27 11:39:14 (*.49.150.153)
reda
하드코어 유저의 절대 다수를 볼 때 우리나라가 월등히 많습니다.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하나의 계정과 캐릭터를 가지고 부주까지 두면서 24시간 풀로 돌리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있다고해도 규모면에서 국내와 비교가 되지 않겠죠. 살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한다는 것이 맞을 듯.
조만간 작은 규모의 국내 MMORPG나 캐쥬얼 게임 중에서도 위와 같이 현거래 일부 인정하는 서비스가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생각해보니 남의 나라 일이 아니라 우리에게도 곧 다가올 일입니다.
부분 현금화 -> 전면 현금화 -> 직업게이머(의미가 다른) 등장 -> 국세청의 세금 부과 ... 이러한 수순이면 정말 뭐라고 말해야할지?
2005.04.27 13:45:58 (*.254.22.55)
makiable
어찌되었던 쉬쉬했던 아이템 현금화 시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왈가왈부 한다고 해봐야..결국 뚜껑을 열어보기전엔 알수 없죠...
"이 게임 하면 돈이 된다." 라는 인식을 유저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국내 많은 개발자들이 고군 분투 하고 계시지만..
이런 식으로 홍보한다면 구지 에메모한 부분 유료화나 이상한 시스템을 억지로 집어 넣을 필요도 없고...좀더 깔끔함 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많이 하는 만큼 많이 벌어가라~ 괜찮은 생각인듯 합니다...
트랜드야 변하는 것이니..뭐~ ..
2005.04.27 13:46:56 (*.254.22.55)
makiable
에구구 오타가 좀 있네요..이해해주심~~
2005.04.27 21:20:30 (*.239.126.181)
글로리ㅡ3ㅢv
현금화로 인한 이득을 회사가 직접 걷겠다는 얘기인데... 언젠가 스스로의 목을 옭아죄어들어오게 될껍니다. 변호사 많은 미국에선 사소한 실수도 바로 법정공방감이죠. ;) EQ는 데이터 하나 업데이트할때마다 살이 떨리겠군요. 여러 온라인 게임업체에서 아이템의 현금화를 반대하는 이유는 그런 재화가치까지 인정하다가는 버그나 해킹에 망하기 딱 좋기 때문입니다. EQ가 현금화가 되니 이제 전세계의 해커들이 돈벌려고 달려들겠군요. 더불어 저기 옆나라 아저씨들의 놀라운 개떼정신이 발휘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