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ile.manian.dreamwiz.com/board/down_image.asp?bid=A010101&no=31960&imgseq=1


'좌절 금지', '싱하형 티셔츠', 'KIN'...
인터넷을 그대로 티셔츠에 옮겨 왔다.

얼마전 힐튼가의 상속녀 패리스 힐튼이 'Don't be jealous(질투하지마)'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티셔츠를 입은 모습이 파파라치에 찍혀 공개돼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녀를 부러워하거나 시기하는 상황을 갈파하는 듯 했다. 또 축구 스타 베컴의 아내 빅토리아 베컴은 'I'm Mrs Beckham(나는 베컴의 아내)'라는 문구가 쓰여진 흰색 티셔츠를 입은 모습이 공개됐었다. 이 당시 베컴부부는 베컴과 묘령의 모델의 스캔들로 인해 세간의 구설수에 올라있었던 상태라 더욱 눈길을 끌었었다.

상황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스타들의 티셔츠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도 인터넷상에 유행하는 그림과 문구들이 티셔츠로 제작돼 판매중이다.

'NO Despair(좌절금지)' 티셔츠는 지난 해부터 인터넷상에 사람이 바닥에 손을 짚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OTL'이라는 인터넷 용어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나오게 됐다. 'O'는 사람의 머리를, 'T'는 손과 상체, 'L'은 다리 구부러진 모양을 나타낸다.

이 '좌절금지' 티셔츠는 중고등학교 학급티는 물론 대학에서 과티로 맞출 만큼 인기를 끌었다.

또 인터넷 용어 'KIN'을 새겨 넣은 티셔츠가 있는가 하면 최근 디시인사이드 스타크래프트 갤러리에서 악플러로 활동하던 사람의 닉네임인 '싱하형' 티셔츠도 있다.

싱하형은 "한강굴다리로 십초안에 뛰어와라. 애정이 있어서 때리는거다" 등의 많은 유행어를 남겼다. 싱하라는 사람의 이미지가 이소룡과 연결돼 여러 사진에 이소룡얼굴을 합성해 싱하의 어록을 만든 작품들이 많이 있다. 그의 유행어는 대부분 욕설이지만 자세히 읽어보면 요즘 10대를 걱정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 있어 디시인사이드 사람들과 네티즌들은 싱하를 좋아하고 티셔츠로도 제작돼 팔리고 있다.

이 외에도 'Oh No! Bush(부시반대)', 'No Napping(졸음금지)', 'No more war(전쟁반대)'등 재밌고 다양한 문구들이 새겨진 티셔츠를 판매하는가 하면 우리나라 장수 시리즈로 광개토대왕부터 을지문덕, 최영까지 독특한 캐릭터로 네티즌들의 사로잡고 있다

['좌절금지' 와 '싱하형' 티셔츠=인터넷 쇼핑몰 반팔(ban8.co.kr)제공]

(박은정 기자 pej1121@my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