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드슨 BB서브  「Master of Epic」업무 제휴 발표회를 개최

Yahoo! BB로 독점 전달 , 10월 28일부터 오픈β를 개시


<일본 기사>


 주식회사 허드슨과  비·비·서브 주식회사는 오늘 도내에서 양 회사의 업무 제휴에 관한 기자 발표회를 개최했다. 제휴의 대상이 된 타이틀은  일찌기 「ResonanceAge」이라고 하는 타이틀로 허드슨이 β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던 판타지MMORPG「Master of Epic: The ResonanceAge Universe」. 발표회에서는 BB서브라고 하는 강력한 투자적 백업을 얻은 허드슨의 동작에 대한 결말을 내기위한 향후의 플랜이 발표되었다.



 「Master of Epic: The ResonanceAge Universe」은  허드슨 첫 본격MMORPG로서 개발 기간 3년 , 개발비용 수억을 걸쳐 임해 온, 순 일본산 타이틀로는 오래간만의 대형 타이틀. 그러나  발표로부터 여기까지의 도정은 결코 평탄한 것은 아니다.

 2003년 3월의 공개 테스트 개시 ,12월의 β테스트 종료를 거쳐 , 금년 3월에 타이틀을 「ResonanceAge」으로부터 「Master of Epic」으로 변경. 하이 판타지를 의식한 광대한 세계관이나  스킬 베이스의 캐릭터 성장 시스템이라고 하는 시스템의 근간은 남기면서 , 캐릭터 디자인을 하이 판타지풍의 몹시 거친 모델링으로부터 , 일본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을 강하게 의식한 모델링으로 일변했다. 이 급격한 방향성의 전환은 , 유럽풍의 디자인으로부터 , 일전해 뮤샤의 석판화풍의 부드러운 분위기가 된 공식 사이트의 디자인을 봐도 분명하다.

 그런데 이번 발표회에 출석한 것은 허드슨 대표이사 사장 쿠도 히로시씨 , BB서브 대표이사 사장 손태장씨 , 그리고 허드슨의 기획과 치프 플래너의 이토 타케오씨의 3명.

 최초로 단상에 오른 쿠도 사장은  일본의 게임 시장에 있어 온라인 게임이 메이저화하고 있는 현상에 대해 「봄 버맨」같은 아기자기한 게임을 많이 다루어 온 동사의 노하우를 결집 한 「Master of Epic」으로 , 「다가 오는 온라인 게임 시대에 참가를 완수한다」라고 결의를 피로. 다만  작년 1년에 걸쳐 전개된 「ResonanceAge」으로부터의 방향 전환에 대해서는 모두 말하지 않았다.

 계속되어 단상에 오른 손 사장은 BB서브에 대해 온라인 게임 디스트리뷰션 컨퍼니라고 평가해 이번 업무 제휴로 동사가 완수할 역할을 소개했다. 크게 나누면  투자 , 유통 , 그리고 프로모션의 3개로  요컨데 소프트뱅크 그룹의 풍부한 자금 , 유통 , 온라인 인프라를 마음껏 살린 컨텐츠의 제공이다.

 「Master of Epic」는 지난달 발표된 「진·삼국 무쌍 BB(가칭)」과 똑같이 Yahoo! BB회원만의 독점 공급이 된다. 다만 , 이번에는 샛길을 준비해 , 사용 ISP를 불문하고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는 오픈 β테스트에 참가한 유저에게 한정해 , 정식 서비스 후도 게임을 계속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했다. 어느새 주객이 전도해 버리고 있지만 , 그 이전의 문제로서 이 사양은 외부의 ISP의 친구를 부르고 싶은 경우나 Yahoo! BB를 탈퇴하고 싶지만 게임을 계속하고 싶은 경우 등 , 다양한 의문점을 포함 하고 있어 , 예상대로 질의응답에서는 이 사양에 대한 질문이 속출했다.

 손씨는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른 방법은)검토중이라고 함으로써 모두의 질문을 넘겼다. 손태장씨는  원 암호 -대표이사 사장으로 「라그나로크온라인」의 성공 과정을 자세히 지켜봐온 만큼 , 커뮤니티 육성의 장해가 되는 것은 이익이 되지 않음은 충분히 인식하고 있을 것이어 , 향후의 대응에 기대하고있다. 아마 넷 카페를 돌파구로 해 실질적인 전 유저 대상의 서비스로 쉬프트 해 나가는 것은 아닐까 생각된다.

 게임의 설명은  「Master of Epic」치프 플래너의 이토씨가 담당했다. 「Master of Epic」의 기본적인 게임 디자인은  프로토타입에 상당하는 「ResonanceAge」를 완전하게 답습하고 있어  순 일본산으로서는 첫채용이 되는 완전 스킬성의 캐릭터 성장 시스템을 시작으로 해 액션성을 중시한 리얼타임 배틀 시스템 , 시대별로 다른 게임 플레이를 실현하는 여러개의 시대에 걸치는 월드 설정 등 , 욕심많은 게임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그 중에서도 여러 시대를 패러렐에 거두어 들인 월드 설정에서는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응할수있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공개되고 있는 것에 한에서는 스타트 지점인 Present Age에서는 동료와의 만남과 , 게임 플레이의 익숙해짐 ,War Age의 PvP를 즐길 수 있다. Future Age는 솔로 플레이 , Ancient Age와 하우징 시스템을 갖고 , Chaos Age에서는 집단전을 실현한다.

 이 시대별 시스템은  내용 그 자체는 보편적이지만 , 각각 독립 에리어를 마련한다고 하는 시도가 새롭다. 동작에 있어서도 주목받는 요소일 것이다.  β테스트에서는 Present Age 와 War Age만 서비스되고  다른 시대는 수시 추가 예정으로 하고 있다.

 또 하나의 주목 요소인 스킬에 대해서는 그 총 수는 불명하고 , 조합하는 것으로 200종류 이상의 직업을 실현한다고 한다. 스킬은 전투 , 숙련 , 기본 , 생산의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고 도검 , 방패 , 채굴 , 붕대라고 하는 일반적인 스킬로부터 , 본래는 스테이터스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근력 , 생명력 , 지능이라고 하는 요소까지 스킬로서 계통 지을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향후의 전개에 대해 모아 보면 , 우선 10월28일부터 오픈 β테스트가 개시된다. 이것은 BB Games에 등록(무료)을 하면 ISP를 불문하고 참가할 수 있다. β테스트로부터 2개월 기간을 두어 , Yahoo! BB회원에서 선행 서비스가 개시된다. 그리고 수주일 후에 유료 서비스라고 하는 흐름이 된다.














허드슨 대표이사 쿠도 히로시씨. 이 발표회를 위해서 삿포로에서 부터 자리함





요즈음 빈번하게 게임 관련의 발표회에 출석하고 있는 BB서브 손태장 사장





「Master of Epic」의 이미지 일러스트. 「ResonanceAge」을 아는 유저에게 있어서는 놀라지 않을 수 없는 이미지 체인지이다






캐릭터가 아기자기 해져 약간 분위기가 부드러워진 게임 화면









플레이어의 분신이 되는 캐릭터는 4가지의 종족이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종족인 인간을 닮은 뉴타(좌상), 길게 늘어난 귀와 미모가 특징적인 코그니트(우상), 용맹한 외관과 흉포함을 겸비하는  DEMOS(좌하) , 아이와 같은 용모를 한 온후한 종족 에르모니(우하)








대기업 2사의 제휴 발표인 만큼 많은 관계자가 몰려들었다. 질의응답에서는 「해외 전개는 중국이 내년 여름으로 현재 로컬라이즈중 , 상황을 판단하면서 가격을 결정해 간다」라고 명확한 코멘트를 남긴 쿠도씨에 비해  손 사장의 답변은  항상 불투명했다












「Master of Epic」의 최신 screen shot. 오브젝트의 모델링은 정교하지만 , 수 자체는 적은것으로 , 한국산 MMORPG를 방불케 하는 심플한 그래픽스가 되어 있다. 비교적 저 스펙의 PC에서도 충분히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Master of Epic:The Resonance Age Universe」동작환경】

■대응OS: Microsoft Windows98/98SE/Me/2000/XP
■필수 환경
CPU:Pentium 500MHz이상
메모리:128M이상
HDD:3 기가바이트 이상의 빈 용량
회선 속도: 32Kbps이상
비디오 카드: 16M이상의 VRAM을 탑재하는 DirectX8.1에 대응하는 비디오 카드
■추천 환경
CPU:Pentium4 2GHz이상
메모리:512M이상
HDD:3기가바이트 이상의 빈 용량
회선 속도:64Kbps(ISDN회선) 이상
비디오 카드:64M이상의 VRAM을 탑재하는 DirectX8.1에 대응하는 비디오 카드



출처 : 게임왓치 / 스샷일부 패미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