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4일, 환상적인 게임 스토리와 높은 자유도로 발매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아온 ‘피터 몰리뉴(Peter Molyneux)’의 <페이블(Fable)>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페이블>은 북미에서 발매 첫 주만에 37만 5천장이 팔리는 경이적인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페이블>의 개발을 담당한 피터 몰리뉴는 리차드 게리엇, 시드 마이어와 함께 세계 3대 게임 개발자로 꼽히고 있으며, 특히 게이머가 마치 신처럼 게임 세계를 자유롭게 좌지우지 할 수 있는 ‘갓 게임(God Game)’ 장르의 창시자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피터 몰리뉴의 작품으로 더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페이블>은 게이머가 주인공이 되어 실천하는 행동 하나 하나가 모여 캐릭터의 모습과 도덕성, 사용하는 기술과 힘의 크기를 결정하는 높은 자유도가 매력으로 주인공은 ‘의지의 힘’으로 선과 악을 선택하고 힘을 키워나간다. <페이블>을 통해 게이머는 또 하나의 나를 창조해 내고, 새로운 나를 둘러싼 주변 환경과 충분한 교감을 나누게 된다.

<페이블>은 자유로운 게임 진행뿐만 아니라, 우화적인 그래픽, 생생한 음향 등으로 환상적이면서도 실감나는 분위기를 전달함으로써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게임 음악을 담당한 ‘대니 엘프만(Danny Elfman)’은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유명 영화 음악가로 ‘시카고(Chicago)’, ‘크리스마스의 악몽’, ‘맨 인 블랙2’ 그리고 ‘배트맨’ 시리즈 등을 통해 환상적인 영화 음악을 선보인 바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Xbox 담당 매니저인 모상필 차장은 “이번에 출시된 <페이블>은 롤플레잉 게임 중에서도 게이머가 캐릭터의 선악을 결정할 정도로 높은 자유도와 외부세계와 캐릭터간의 상호작용이 매우 특징적이다. 따라서, 한국의 게이머들이 이러한 재미 요소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완벽한 자막 한글화에 심혈을 기울여 발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페이블>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5만 2천원(부가세 포함)이며 등급은 18세 이상 이용가이다. www.msnmall.co.kr을 비롯한 LG e-shop, 롯데 홈쇼핑 등 국내 유수의 30여 350여개 온라인 쇼핑몰 및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타이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Xbox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게임존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