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 한국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버전으로 마스터링 작업

  - 북미, 아시아, 한국 동시 발매 계획

  ㈜판타그램이 개발하고 있는 XBOX용 콘솔게임 ‘킹덤언더파이어 더 크루세이더스’(이하KUFTC)가 북미와 한국 모두 시간차 없이 동일한 출시일에 맞추어 발매될 예정이다.

  KUFTC는 현재 XBOX용 콘솔 게임으로서는 새로운 장르인 ‘액션전략시뮬레이션’장르를 개척한 판타그램의 야심작이며 현재 북미 지역과 유럽지역에서 유저 기대순위 3위에 오르는 등 많은 게이머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게임.

  그간의 게임들은 통상적으로 유통, 언어별 작업등의 문제로 인해 발매일이 나라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이 대부분 이었다.

  하지만 KUFTC는 초기부터 하나의 디스크로 영어와 한글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멀티디스크로 제작되기 때문에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

  동시발매가 가능한 지역은 북미, 아시아, 한국이며 언어지원은 유저가 dashboard 나  in-game에서 영/한을 선택 가능토록 하는 방식이 될 예정이다.

  판타그램의 관계자는 ‘MS로부터 승인이 나면 한글, 영문 동시 발매가 가능해진다. 현재 아직까지는 국내 유통사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현재 상당부분 이야기가 진전되어 있기 때문에 북미지역에서 KUFTC가 발매될 때 국내 게이머들도 KUFTC한글판을 만나볼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보다 정확한 발매일은 MS의 승인이 확정되는 시기에 정해지기 때문에 확정날짜는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다.



출처:루리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