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벽에 부딪쳐서 속도가 떨어지면 집니다.
그렇다면, 간단히 생각해보면 벽에 부딪치지 않으면 이긴다는 거겠죠?
빗길코스에서는 '브레이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헤어핀에서 핸들을 꺽기전에 브레이크로 차량의 속도를 충분히 감속하세요.
그렇게 했는데도 벽에 부딪쳤다면 4단까지 떨어뜨리고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FC는 'FR구동방식'의 차량입니다.
FR의 구동방식의 차량은 빗길에서 코너링중에 엑셀을 강하게 밟으면 차가 벽쪽으로 밀려나갑니다.
빗길에서는 '충분한 감속& 섬세한 엑셀워크'가 중요합니다.
이점을 유의해서 해보세요.
2004.01.26 02:27:49 (*.51.84.102)
민스
브레이크를 밟아서 속도를 떨어트릴때 엑셀은 어떻게 하나요? 액셀을 놓고 브레이크를 밟나요 아니면 같이 밟아주나요?
그러니까 헤어핀 접근->감속->핸들돌림->가속 맞지요?
저 감속~핸들돌림까지를 잘 모르겟는데 제가 하는법은 브레이크로 감속하면서 핸들돌리고 헤어핀 반정도 빠져나오면 액셀을 다시 밟아주는데(너무 빠르면 액셀놓고) 저순서를 잘 모르겟군요(횡설수설)
2004.01.26 02:28:39 (*.51.84.102)
민스
아 다시 차근차근 읽어보니 좀 알겟군요 쿨럭;
2004.01.26 02:35:32 (*.156.73.112)
노을비
민스 //
코너 진입 전에 악셀을 놓고 브레이킹을 합니다(4WD의 경우에는 필수)
코너에 적정의 속도로 Out-In-Out을 그리며 라인들 만들어 갑니다.
Out으로 나오면서 차가 목표 진행 방향을 보는 순간 악셀을 전개하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 악셀을 반개하실 수 있고,
때로는 진행 방향을 보지 않아도 느낌으로 악셀을 밟으실 수 있습니다.
느낌을 느끼시는 것이 중요하죠 'ㅁ'
이 정도면 오버 스피드다- 돌 수 있다- 라는 느낌을 아실 수 있는 것이 좋을듯
2004.01.26 02:35:58 (*.211.21.60)
감자
브레이크로 충분히 감속을 하고서 브레이크에서 발은 땐 후에 핸들을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로 핸들을 돌리는 것은 별로 차량이 안 돌아가더군요.
코너진입전에 브레이크로 속도를 낮춰놓은 후에 차량을 미끄러뜨리는 느낌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2004.01.26 02:37:51 (*.156.73.112)
노을비
비오는 우스이의 사카모토 공략은...
2개의 헤어핀에서는 170~일 경우에는 브레이킹을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또 C-121의 코너에서는 관성 드리프트 흉내내기를 사용하시면 180이 넘는 속도로도 돌 수 있습니다 'ㅁ'
C-121에서 얼마나 깔끔하게 최속으로 지나가느냐가,
두 개의 헤어핀을 얼마나 깔끔하게 넘어가느냐랑 맞먹을지도 모르겠네요.
2004.01.26 02:39:46 (*.51.84.102)
민스
오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내일실험을 해볼.....지갑이 죽었구나 ㅠ_ㅠ
2004.01.26 02:40:33 (*.156.73.112)
노을비
감자 //
Project L의 위키페이지를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해볼 생각인데 어떠세요?
감자형이 만드신 데이터 가지고 생각 없이 위키로 그냥 옮겼더니 지저분...
차량의 그림같은 경우도 무언가 잘 안맞는 느낌인지라 'ㅁ'
2004.01.26 02:54:37 (*.51.84.102)
민스
음...저도 프로젝트 L의 위키페이지에 차량등록해도 되나요? -ㅅ-;
2004.01.26 03:17:19 (*.156.73.112)
노을비
민스 //
차량 등록은 자유 'ㅁ'
조만간 차량쪽은 개편할 생각중 'ㅁ'
2004.01.26 03:17:47 (*.211.21.60)
감자
노을비// 그쪽 관리는 처음부터 네게 맡겼음. 알아서 잘 해주기를~☆
민스// 이니셜D를 좋아하시면 누구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간단히 생각해보면 벽에 부딪치지 않으면 이긴다는 거겠죠?
빗길코스에서는 '브레이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헤어핀에서 핸들을 꺽기전에 브레이크로 차량의 속도를 충분히 감속하세요.
그렇게 했는데도 벽에 부딪쳤다면 4단까지 떨어뜨리고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FC는 'FR구동방식'의 차량입니다.
FR의 구동방식의 차량은 빗길에서 코너링중에 엑셀을 강하게 밟으면 차가 벽쪽으로 밀려나갑니다.
빗길에서는 '충분한 감속& 섬세한 엑셀워크'가 중요합니다.
이점을 유의해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