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에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자사 홍보용이랄까, 미래 대비용이랄까...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제작하고 있는 인터넷 무비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먹힌다 싶은 감독들을 줄줄이 캐스팅해서 10분전후의 런닝타임을 가진 짧은 영화 묶음인데요. 이미 알고계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2001년부터 시리즈가 나왔으니까요)

The Hire를 발견하게 된 경위를 장황하게 설명하자면...영화 올드보이를 보러갔다가, 예고편에서 등장한 제가 동경하는 영화감독중 한명인 오우삼의 차기작 'Paycheck'의 예고편을 보고, IMDB에서 정보를 찾으러 갔다가, 오우삼이 관여된 영화리스트를 우연히 살펴보니, 들어본적도 없는 'The Hire: Hostage' 란 제목이 있어, 평점은 7.2나 되는데, 런닝타임이 10분밖에 안되, 이 물건은 도대체 뭐냐.....검색엔진을 뒤져 다음 사이트 발견..

http://usa.bmwfilms.com/clap.asp?template=index&country=usa&film=

참고로, 지금까지 나온 동영상의 감독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션 1
Ambush : 존 프랑켄하이머 (로닌, 프랜치커넥션2)
Chosen : 이안 (헐크)
The Follow : 왕가위 (중경삼림)
Star : 가이 릿치 (록스택앤 투 스모킹 배럴즈)
Powder KEG : Alejandro González Iñárritu (Amores Perros : 멕시코계열 감독인데, 이 영화 IMDB평점이 8.1입니다. 타란티노류의 유혈(?)무비를 지향하는 젊은 감독중 한명인듯..)

세션 2
Hostage : 오우삼 (영웅본색, 첩혈쌍웅)
Ticker : 조 카나한 (낙크 : 하드보일드 영화로 얼마전 개봉되어 호평받았죠)
Beat The Devil : 토니 스콧 (탑건, 트루로맨스 등등..흥행감독으로 유명)

다운받을수 있는 포맷은 WMV, MOV, 포켓PC포맷...3가지인데, 퀵타임(MOV)가 가장 화질이 뛰어납니다. 용량도 제일 크고요.

2001년부터 공개된 영상이라, 새삼 정보라고 하기도 그렇군요. 아무튼, 감상해보시길...

이거 보고나서, 갑자기 BMW를 사고싶은 욕망이....(돈도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