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루미너티는 비주얼 지향의 풀3D MMORPG"
글 : 게임메카 정우철 [03.12.10 / 19:29]
그라비티는 10일 개최한 2004년 ‘기업경영비전 발표회’에서 라그나로크의 차기작으로 ‘루미너티(가칭)를 개발중이라고 밝혔다.
루미너티는 라그나로크의 핵심 개발을 맡았던 개발진으로 이루어진 ‘팀 머큐리’(Team Mercury)에서 개발중으로 7월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라그나로크’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실질적인 차기작으로 개발진 내에서 ‘라그나로크 2’로 불리던 게임의 프로젝트명을 ‘루미너티’라고 임시로 정한 것이다.
루미너티는 풀 3D MMORPG로 비주얼 지향의 온라인게임으로 기획되고 있다. 게임은 신의 죽음으로 통제불능에 빠진 세계에서 피조물들의 갈등과 음모의 발견을 통해 진실을 찾아나가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2005년 하반기에 일반에 공개할 계획이다.
p.s:핵심개발자 학규님하고 누구더라 이름이 생각안나는데 암튼 다 그라비티 떠난걸로 알고있는데
-.-/ 풀3d로 라그온의 깜직한 세계를 과연 제대로 구현해댈지 궁금하군여.마비노기나 씰같은 3d인가? 쩝..어쩃거나 나올려면 멀었네
개인적으로는 라그나로크의 엔진을 이용한 좀더 업그레이드된 게임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라그처럼 2D 캐릭터에 3D 공간의 개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캐릭터의 해상도& 프레임, 공간의 크기등을 볼륨업한 느낌..?
물론, 그것을 구현하려면 기존의 이지스 방식보다 좀더 빠른 네트워크 연산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죠. =ㅅ=;;
아니면 각 서버& 맵에 사람수를 제한하던가 분산시켜야 할듯.
카툰 렌더링이 라그의 2D와 같은 색감으로 느껴질 시대가 온다면 모를까, 그전까지는 2D 캐릭터의 '극한'을 보고 싶네요.
격투게임 시장에서 '길티기어X' 시리즈가 고해상도로 나온 것처럼 말이죠.
(다만 길티기어는 높은 해상도에 화려한 연출로 대단해 보이지만, 그 덕분에 눈에 잘 안 보이는 동작 프레임이 적죠.)
2D 격투게임의 동작 프레임은 스트리트 파이터 3를 능가한 게임은.. 아직 못 봤습니다.=3=
뱀다리
: 씰 온라인은 레벨5 까지 키워해보고 지웠기 때문에 게임성은 잘 모르겠고 그래픽은 카툰 렌더링 명암이 단색의 느낌이 강하더군요.
마비노기는 그래픽을 논하기 전에 '리바TNT'에서도 돌릴 정도로 저사양 PC에 맞춘 게임이라서 고사양 PC와 저사양 PC의 클라이언트를 따로 만들지 않는 이상 그정도면 충분히 만족할 퀼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