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감자입니다.

세계 3대 게임쇼중에 하나로 꼽히는 동경 게임쇼(이하 'TGS') 2003이 개막 되었습니다.

이럴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한국에는 손으로 꼽을만한 게임관련 전시회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게임조선 주최의 '서울 게임쇼'는 실망만 했었죠.


회장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시면 관련 부스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슬라임이 가득~☆


회장이 진짜 넓고 볼거리도 많군요..TT^TT


PS2 온라인 부스인듯.


빨간 게임큐브, 지온의 마크가 인상적.
일반 게임큐브보다 3배는 더 빠를지도..?! -ㅅ-;;




닌텐도의 밥줄 중에 하나인 '포켓 몬스터'관련 新作.


닌텐도가 중국에서만 판매한다는 TV 게임기 '신유기', 패드모양만 봐서는 XBOX의 패드와 비슷하군요.
N64까지의 게임을 '다운로드'받는 방식이고 1개의 게임을 다운받는데 내는 요금은 약 700엔.


그밖의 정보모음.

* 한국은 넥슨저팬에서 마비노기, 테일즈 위버등이 출품했고 NC도 리니지, 리니지2을 출품했습니다.

* PS2로 KOF 3D 작품이 나온다고 하네요.
  (사무라이 스피리츠 64의 아픈과거가 생각나는..-ㅅ-y~@)

* 스퀘어 에닉스의 FF 12가 11월19일에 '제작 발표회'를 갖는다고 합니다.

* 스퀘어 에닉스의 새로운 온라인 RPG가 발매된다고 합니다.
   장르가 MOARPG라는 군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겸용되는 액션 RPG인듯.

* 둠3에 관한 정보

Xbox와 PC로 발매가 예정되어 있는 DOOM III에 대해서 개발사 id software CEO의 Todd Hollenshead와 인터뷰입니다.

우선 DOOM III의 스토리입니다. DOOM 1편의 그래픽을 큰폭으로 향상 시켜 리메이크 한 것이 된다 라는것.
화성의 연구 시설에 파견된 해병대가 주인공으로, 연구 시설로부터 지구로 향하는 괴물들을 막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또 가정용 게임기에의 이식입니다만, Xbox는 DOOM III가 요구하는 스펙의 범위내에서 개발에 착수하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다만 PS2와 GC는 지오메트릭이나 리얼타임 그림자 등의 계산 능력이 부족 하고 이식의 계획은 전혀(완전히) 없다는 것.

DOOM III의 무비는 작년의 E3로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만, 연내 발매의 예정은 없고 발매일은 아직도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 XBOX용 트루 판타지 라이브 온라인 2004년 봄으로 발매연기.


그이외의 TGS 2003 대한 정보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