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거래가 아이템의 시세, 유통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온라인 게임 운영을 직접 하신분들이나 이런 것들에 대해 연구 하신분들이 잘 아실것 같습니다)



현거래가 주는 문제점은 현피(폭행), 사기, 해킹등과 같은 사회적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은 현거래가 없더라도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그러나 현거래가 이러한 문제점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게임의 가상의 가치가 현실적 가치로 바뀌면서 이런 문제점들이 생겨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카지노를 조개껍질을 걸고 한다면,  카지노 때문에 재산을 탕진하거나, 판돈(?)을 벌기 위해

도둑질을 하거나 사람을 죽이는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