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대회니까 우리나라에서는 참가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는데,
fps 모드에 관심있는분은 알아보세요 ~(-_-)~

근데 언토 2004 개발중이었던건가...;

-------------------------------------------------------------------------------


[뉴스] 엔비디아,대규모 ‘UNREAL’ 게임 콘테스트 개최

엔비디아,대규모 ‘UNREAL’ 게임 콘테스트 개최

   2003-06-10 오전 10:30:57    
차정호 기자 <softcho@technoa.co.kr>    


    

엔비디아는 총 100만 달러 이상의 상금 및 부상이 주어지는 게임 대회인 ‘$10,000,000 Make Something Unreal ’를  공동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대회에는 엔비디아외에 에픽 게임, 디지털 익스트림, 아타리, AMD, 알리아스 웨이브프론트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언리얼 토너먼트 2003’과 새로 출시될 ‘언리얼 토너먼트 2004’를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거나  엔터테인먼트 모드를 개발하여 지원하면 된다.

참가종목은 베스트 모드, 베스트 캐릭터, 베스트 3D 사운드, 베스트 동영상 등 13개이며, 참가자들은 http://www.makesomethingunral.com 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에픽 게임의 마크 레인 (Mark Rein) 부사장은 “이번 대회의 목적은 단지 UT2003 및 UT2004용 베스트 모드 개발 뿐 아니라 유능한 인재 발굴에 있다.  이번 대회는 언리얼 토너먼트 2003 및 2004용 모드 개발이 가능한 능력 있는 인재들이 게임 업계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등용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Tactical Ops: Assault on Terror’ 게임을 개발한 사람이 바로 지난 2000년 제 1회 언리얼 모드 게임 수상자이며, 현재 에픽 게임에서 근무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언리얼 게임 시리즈는 지난 몇 년 동안 이 게임 엔진을 사용해 게임 수명을 연장, 개인화, 향상시켜주는 모드를 개발해온 전세계의 정통 PC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지원을 받으면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엔비디아의 개발 담당 이사인 빌 레복 (Bill Rehbock)은 “최근 게이머들과 재능 있는 3D 아티스트들 사이에서는 언리얼 토너먼트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모드를 개발하는 ’모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이들에 대해 보상과 함께 모딩 기술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2003년 6월부터 2004년 봄까지 계속되는 “$10,000,000 Make Something Unreal”대회는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등 수상자는 2003년 겨울에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는 2004년 3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개최되는 GDC (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발표된다.

참가자들은 50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언리얼 토너먼트 게임엔진 라이선스 (35만 달러 상당), 다수의 고성능 게임 및 Maya 소프트웨어 그리고 30만 달러 상당의 고성능 PC를 부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라운드 간의 모드를 향상시킨다는 조건으로 복수 심사 라운드에 참가하여 수상 기회를 높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참가자들은 자신의 모드가 자유로이 다운로드 되고, 언리얼 토너먼트 2003  혹은 언리얼 토너먼트 2004 내에서 작동할 수 있음을 검증해야 한다.  

참고로 에픽 게임은 www.masteringunreal.com 사이트를 새로이 오픈하여 언리얼 기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사용자들이 언리얼 기술의 여러 측면들을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무료 비디오 교육용 모듈, 무료 온라인 클래스, 정보 포럼, 웹 튜터리얼에 대한 링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