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싸워서 전 세계를 멸망시키는 주문 아마게돈을 먼저 외치는것

이 목적인 아크메이지와 비슷한 게임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오늘 학원가다 잠깐 생각한 건데 말이죠;;




모든 유저들은 각자 하나의 행성을 가지고 있고 유저는 그 행성의 문명을 발전시키고

날라오는 작은 운석이나 적(다른 유저)들로 부터 행성을 지키는 것이 1 차적 목적

화면은 2개로 구성되어 하나는 행성의 곳곳을 확대해서 볼수 있어 마치 심시티와 같이 각종 시설을 지어

행성의 문명을 발전 시킴.


나머지 하나는 우주에서 행성을 바라보는 화면으로 행성의 외부 상태와 다른 행성들의 모습들을

볼수 있고 다른 행성과의 외교, 전투가능



2차 목적 (소행성으로부터의 생존)

유저들의 평균 문명발전도가 일정치 이상이 될시(약 한달정도를 간격으로)

먼 우주로 부터 대량의 소행성이 유저들의 행성으로 다가옴.

충돌 일주일전에 대비령 공포

유저들은 일주일동안 충돌에 대비해야 함



일주일 뒤에 충돌 시작  

소행성이 충돌하는 확률은 랜덤이다 (맞을수도 있고 맞지 않을수도 있다는 말)

그러나 대부분의 유저가 소행성의 충돌에서 벗어날수 없고

소행성의 충돌을 견뎌내는 방법은 고도의 문명을 이용해서 소행성을 막는 방법뿐

(고도의 문명이라고 해서 100%성공은 아님. 문명이 낮다해도 지극히 랜덤하여 운좋게도

살아날수 있음)


소행성을 막아내는데 성공한 유저는 자신의 행성을 그대로 계속 발전시킴.

실패한 유저는 다시 새로운 행성에서 새로운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야 함





유저가 접속하지 않을때는 행성이 이공간으로 사라진다는 설정;; (시간도 멈추고;;)

소행성이 충돌할 때는 유저가 접속하지 않아도 행성이 나타남

단 소행성의 충돌이 시작되면 전투, 외교등이 불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