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amejob.co.kr/pop/M_view_Pres.html?ggnum=4962&mode=partner
원문

이     름  이**
성     별  남
생년월일 1978년 **월 **일생
전화번호 비공개
핸 드 폰  011-********
E -mail  **********@*******.***
주     소  비공개
홈페이지 x

지원형태   프리랜서
희망지역   전체

경     력    신입
희망연봉    5000 이상
최종학력   대학교 졸업(4년)
등 록 일    2003년 04월 19일
전공학과   법
작 성 일    2003년 04월 19일
지원분야   게임기획/시나리오|기획/홍보/취재|영업/마케팅
키 워 드    룰및시스템디자인,컨덴츠구성,전략기획
학력사항   대학 4년 휴학 2003년도 2학기 복학 고려중.
외국어시험 x
주요자격증 x
경력사항    x
직무능력   게임 구성 및 시나리오  룰 디자인  게임 시스템 디자인  전략 기획



한달에 70만원으론 용돈이 좀 부족해서리...
알바나 할까 해서 올립니다.
뭐 기획서 여러개 써놨다니깐 별 미친 허접한 것들만 연락오고 다 공으로 먹으려 드는군요... 소 잡는 칼로 닭잡으려는 격인데... 정말 짜증납니다...

공부하면서 지장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일하려고 합니다. 일거리 없음 말고. (평생 먹고 사는데 지장 없음)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발해야 할 게임이 필요한 경우 -> 게임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매달 연구비 200~500 / 채택시 300~2000 계약금 / 총 매출의 20% 보장 (mmorpg 정도) / 시스템이나 확장요소 추가시 개별적으로 금액 +

2. 개발해야 할 게임은 있는데 그것의 구조나 개념 룰 시스템 등을 구체화시키지 못하는 경우
체계부터 모두 잡아야 한다면 위와 같음.
부분적인 경우에, 주된 시스템 / 중요 시스템및 독립 시스템 / 부수 보조 독립 시스템의 하부구조등을 필요로 한다면, (최대 3000+매출 %) / (최대 2000+매출 %) / (최대 1500) 매출 %는 협의 가능.

가능한 분야는 게임의 전 분야 입니다. 간단하게는, 개인용 컴퓨터 / 게임 센터용 /  콘솔용 / 기타 (플랫폼별) 이며, 일부 사실적인 스포츠와 리듬 게임류를 제외하면 거의 모두 구성 가능합니다. (장르별) 게임의 형식에도 구애받지 않으니... 자세한건 상담 바랍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인데 오바한다고 생각하면 연락하지 마십시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맞습니다. 초등학생도 충분히 게임 기획서는 쓸 수 있습니다. 소 잡는 칼로 닭잡으려는 분들, 절대 사절입니다. 성공 가능성이 있는 아이템 선별과, 게임의 핵심을 이루는 룰과 시스템 구성은 이 사업에서 가장 필수적인 성공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허접스러운 기획서 쓰기 싫습니다. 물론 용돈이나 벌자는 취지니까 허접스러운거 원하면야 거기 맞춰서 써 줄 수도 있지만... 기왕이면 고민하고 연구하는 의의와 보람이 있게끔... 대작으로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제목에 분명히, 자신들이 정히 해결 못하겠으면 연락하라고 써 놨습니다. 이 말의 뜻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실력과 자신감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그러니...  쓸데 없는 메일로 귀찮게 하지 않았음 합니다...

저는, 게임 기획자가 아니고, 게임 컨덴츠 구성자입니다.
개발 기획자가 아니고, 상업적인 고려에 의해서 구성해내는 전략적 분석과 합리적 체계화 그리고, 기회 요소의 숙지등을 통해서 개발 가능한 문건을 제시한다는 뜻입니다.

그럼... ^^




ix님 홈페이지에 levites님이 올리신 걸 다시 퍼 온건데, 상당히... 재미있군요...

학규님. 이런분은 어떠신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