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우즈 베타라 함은 우선 수에 제한을 두어서 뽑힌 인원만 가지고 게임의 버그를 잡는다는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가 제한적이고 보통 적은편이어서 운영자와 플레이어 사이에 거리가 가까워서 버그를 잡기도 쉽고 게임의 벨런스를 맞추기도 쉽죠. 그리고 클로우즈 베타가 끝나면 그동안 플레이한 유저의 데이터를 모두 지워버립니다.
오픈 베타라 함은 아시다 시피 탁 까놓고 베타테스트를 하는거죠. 장점은 클로우즈때 발견 못했던 버그도 잡고 랙으로 인한 현상도 찾아내기 쉽습니다. 그리고 유료화가 되었을 시 보통 베타테스터 했던 유저의 데이터를 그대로 끌고 가죠.
2002.12.01 21:38:53 (*.211.20.91)
감자
일반적으로 클로즈 베타는 '로그인&서버의 안정성'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테스트하기 위함이고...
약999명으로 제한된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뽑는이유는 1000명이상이면 영등위의 심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2002.12.01 22:37:47 (*.72.65.21)
kallru
클로즈베타는 위에 분들이 말했다시피 이런저런것을 잡기 위한 것이고-_-
오픈 베타때는 온라인 게임에 사회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보기 위함 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