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다 떠나면 마지막에 남는 사람들은 좀 좋아지려나요.
저도 오래되지 않아 떠나려고 합니다.
지금 준비중이죠.
다들 잘 되시면 좋겠네요. ^^;
2010.08.18 12:14:42 (*.40.198.98)
채이도훈아빠
다니시는 곳이 뭔가 이상한 곳이라면 빨리 짐 싸시라고 말씀드릴 수 밖에 없지요
2010.08.18 14:34:34 (*.111.10.20)
빈곤
이런 일은 좀 크게 부각이 되었으면 함...
정부 차원에서 뭘 해주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민간단체에서 권리를 찾아주는 것도 아니구요.
중간에 보다가 민노총은 도대체 뭘하는 집단인지 화가 나네요 -_-
2010.08.18 14:42:36 (*.124.36.176)
同床異夢
국가도 국가지만 회사가 병신
IT 개발자에대한 전체적인 인식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아무도 이해주지도 이해하려 들지도 않는 3D 업종중에 하나가 IT업종이죠.
2010.08.18 15:29:23 (*.251.79.254)
blue9954
저 지경이 되도록...
2010.08.18 15:42:22 (*.25.186.95)
mastercho
관리자가 가장 큰 실수하는것중 하나는 1년짜리라고 하면 6개월로 시간을 잡고 직원들 후려치다보면 6개월 시간을 버니까 문제가 생겨도 대응할수 있다는 잘못된 판단인데
애초에 제대로 된 시간이 주어 졌으면 좀더 제대로 된 설계를 할수 있었고 , 버그나 확장성을 살릴수 있었는데 , 그렇지 못했기에 6개월동안 짠 코드는 쓰레기가 되어 아예 폐기되는것만
못한 경우도 많죠
2010.08.18 16:39:53 (*.70.213.203)
피냥
으하하하하 이전 다니던 회사 생각난다! 거기도 지금 급하게 컨탠츠 추가 개발만 달리고 프로그램 구조적인 이슈는 전혀 생각없이 지낸덕에 작은 벨런싱 수정에도 엄청난 시간이 걸리게 되버렸고.. 그 구조를 뜯어고치는게 불가능스러워 졌다고 .. ㅠㅜ
캐쥬얼겜인데 개발 5년차... 근데 산더미 같은 버그... 폭풍야근을 5년째 하고 있는 불쌍한 개발팀 ;;
2010.08.18 17:25:57 (*.33.89.147)
imays
병신 계약에 수주 따놓고 자기 개발자들한테 희생 요구하는 비겁한 회사군요.
2010.08.18 22:32:02 (*.13.150.245)
팔천알피엠
일찌감치 때려치고 다른쪽으로 진출했는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서 프로그래머로 사는건 정말 힘든것같습니다.
2010.08.19 08:30:27 (*.19.122.87)
옛날사람
아마도 사장님이 it쪽 출신은 아닌듯하군요.
군대도 아니고 그냥 막 닥달한다고 개발기간 단축되고 퀄리티가 올라가는게 아닐텐데..
그래서 '코딩하다 막히면 치킨집으로..'라는 웃지못할 말이 떠돌았는지도 모르죠.
그저 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