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발장비 들이는것도 아니고
2. 우수인재 끌어오는것도 아니고
3. 싼가격에 생필품 띄어 오는것도 아니고
그냥 가치가 굉장희 의심이 되는 그림 쪼가리에 달러가 낭비되는것은 개인적으론 굉장히 싫은데.. (-_-;)
2010.07.04 13:57:18 (*.251.79.254)
blue9954
테스트의 의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뛰어나 보이지 않는 게임이 현금 거래를 인정하면 어떻게 될것인지...
2010.07.04 14:28:08 (*.95.81.129)
Ins_HoO
10년전에나 먹힐만한 게임을 들고
현거래 인정이라는 덕밥만으로 성공 할까?
유저가 단순한 바보가 아니고서야...결국 답은 그들만의 리그!
2010.07.04 14:42:05 (*.196.147.10)
라보니
아X템매냐가 솔직히 게임으로 수익을 얻고자 해서 그런것보다는 저 게임은 떡밥이고.
자동사냥의 전례에서 보여주듯이 현거래에 대한 시각을 변화를 꾀하고자하는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면 현거래를 허용하고 대신 현거래 사이트와의 협약을 통해 게임사가 현거래 수수료 중 일부를 가져가는 방안의 수익모델도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2010.07.04 15:21:35 (*.61.100.2)
아침에
요즘 저 회사가 TV 프로 협찬에 자주 보이더라구요.. 믿는구석이 있으니 추진하는거겠지요;
2010.07.04 15:27:49 (*.25.186.95)
mastercho
근본적으로 수요가 있는데 막는다고 막아지는게 아니겠지요
여러가지 비슷한 경우가 있겠으나 , 수요가 있는한 강제로 막는건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2010.07.04 16:10:24 (*.119.179.49)
판결은 선례가 중요한만큼 무시할만한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_-;;
만약 이게 제대로 인정되면 현거래를 인정하지 않는 기존 게임들에게도 파장이 아주 없지는 않을거 같네요.
2010.07.04 16:49:47 (*.200.223.115)
Excelsis
다 좋은데, 저러다가 버그플레이나 편법플레이 독점으로 인한 상황이 터졌을 때의 대처는 어떻게 해야되죠?
그리고 서비스 닫을 때 환불처리같은건 어떻게 해야하죠-_-;;
2010.07.04 17:07:33 (*.33.49.59)
못짱
@Excelsis, 그건 게임회사의 기획,경영측에서 고민해야져. 일반인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를텐데..
2010.07.04 17:12:28 (*.149.203.47)
레세르제
아이템 매니아가 먼저 나오는군요. 이제 아이템베이만 나오면 되는 건가요.
2010.07.04 18:39:18 (*.172.128.99)
[星]
근데 제가 알기론 아이탬메니아 팔려서 이제 국내 기업이 아닌걸로 아는데,(법인만 있고)
문제가 생기면 어찌되나요?
2010.07.04 21:38:57 (*.202.152.98)
발퀴레
그냥 저게임으로 오토 짱개 작업장들이 전부 가버리면 다른게임은 편할지도....
저런 생각으로 만든 게임이니 재밌을리도 없고 내가 저게임을 플레이할 일은 없을테니 뭐 .....
2010.07.04 21:47:23 (*.117.65.178)
꼬마네꼬
일단 수요가 있기 때문에 공급이 있는 건데,
공급 부터 만들고 수요를 기대하는 게 어떻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2010.07.04 21:49:35 (*.248.93.200)
프리스켄
어떻게 보면 저 게임을 하면 많은 이국 친구들을 만날 수 있겠군요(주로 중국)
중국말 배워야 게임 플레이에 쉬울려나..
2010.07.05 17:29:04 (*.244.59.65)
menocon
이브온라인 있잖어! 이브! 왜 좋은게임 많은데 꼭 안좋은 게임으로 유통을 뚫으려는거야?!
2010.07.05 18:32:24 (*.33.141.94)
MC술이나퍼
황제 온라인 아이엠아이 2010,07,02 게등위에서는 18금으로 인정했내요...-_-;;
등급결정 사유 - 본 게임은 MMORPG로 현금으로 구매불가능한 게임머니를 걸고 용병격투에 베팅하여 배당받는 형태가 존재함.
1일 1회라는 제한이 존재하나 직접적인 베팅과 배당이 존재하는 형태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 제2항 및 등급분류 심의규정 제9조 제4호에 따라
“청소년이용불가”로 등급분류 결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