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빌로퍼가 그리 대단한사람인가요?
제가 알기로는 빌로퍼는 기획자라기보단 각파트를 연결해주는 사람으로 알지 세계관이나 프로젝트 담당자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각파트연결해주고 게임 마케팅쪽이었다고 알고있는데 그래서 우리가 잘알고있고요
2008.04.08 13:11:21 (*.110.31.245)
실버윙
현탱님의 말씀도 일리는 있지만 제가 알기로는 빌로퍼가 스타크 오리지널 + 부르드워와 디아블로 1 + 1 확장 / 디아2 오리지널까지는 기획및 개발에 참여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다른건 몰라도 디아1과 스타크 싱글미션을 보고 게임개발에 대해 꿈을 가지게 된 것이라서 더더욱 빌로퍼님을 좋아합니다.
2008.04.08 13:18:50 (*.122.159.195)
웃기는세상
갖다 붙이기는.....(2)
2008.04.08 17:04:47 (*.123.123.99)
아서스
빌로퍼는 디아블로1,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확장팩 메인 프로듀서였습니다.
디아블로2에서는 플래그쉽의 데이비드 브레빅과 에릭쉐퍼가 메인프로듀서였고 빌로퍼는 블리자드 본사에서 지원하는 부분을 총괄했습니다.
디아 1,2의 핵심개발자들은 거의 다 플래그쉽에 있어요.
2008.04.08 20:16:43 (*.146.203.1)
꽃군
아서스// 딴지건다는 의도는 아니고 그냥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개발자가 뭘 하면 "핵심"이 될 수 있을까요?
기분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최근에 여기 저기의 댓글들을 보면서 문득 궁금해 진 부분이라서요. ^^
2008.04.08 20:55:19 (*.187.166.42)
ReCreator
...낚시 자제효?
2008.04.08 21:04:38 (*.29.235.123)
neolith
사람을 뽑고 가르치고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면 핵심인력
2008.04.08 22:36:34 (*.77.39.112)
옛날사람
->neolith영리목적의 단체생활을 하면할수록, 사람을 뽑고 가르치고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역할을 잘 수행하는 사람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더군요.
팀의 크기에 상관없이 그 '핵심 인력'이 없어서 사공없는 배가 되는 경우를 몇몇 보았습니다.
누군가가 '기술자는 경험이 있어도 회사를 못차리지만 관리자는 경험을 쌓으면 회사를 차릴수 있다.'라고 하더군요.
2008.04.09 00:02:07 (*.189.198.100)
ZYKYL
저도 학규님의 의견에 한표. 이래저래 회사에서든 조직에서든 인수인계와 인재 양성,
그리고 작업의 효율적인 분배를 잘하는 사람이 핵심인물이 되는듯.
정말 사람들과의 관계를 조절하는 것은 참 어려운일 같습니다.
그나저나 이 기사 "카더라"통신 아닌가요 ?@.@?
2008.04.10 10:15:35 (*.106.57.193)
피냥
이름만으로 기대되요 전... 우앙... 라그2도 이름땜에 기대를 했지... ㅠㅠ '하큐님이 엄따'는걸 알면서도 기대를 했지.. 그리고..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