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장르의 게임일뿐~ 이라고 했던 것은 어캐 되는거죠?
S/W가 아닌 H/W 조작계통쪽으로 문제가 되는건가...
2007.07.08 10:42:41 (*.2.64.237)
Dr_NB
..대체 같은 장르의 게임일뿐인데,
그럼 같은장르의 다른나라 다른게임도 다 소송걸어야 겠구먼요
2007.07.08 10:45:11 (*.233.240.60)
FooBar
이건 소송의 핵심은 소프트가 아니라 특허등록이 된 기계 매커니즘 표절이라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트매니아가 나오기전엔 저런 장르 있지도 않았죠...
2007.07.08 11:50:59 (*.144.187.62)
DelSol
살찌웠다가 잡아먹었다고 보기엔 지금 어뮤즈월드 상황이 말이 아닌데요..
얼마전에 나온 작품에도 동인 작곡가의 노래만 잔뜩 들어간 상황인데.
어뮤즈월드가 117억을 감당할 수 있을지도 의문.
2007.07.08 11:54:12 (*.105.97.96)
완숙
어차피 김회장님은 진작에 떠나신 상황이라... (웃음)
2007.07.08 12:27:49 (*.205.159.20)
메서슈미트
디맥은? (먼산)
2007.07.08 12:59:58 (*.161.130.212)
디카스테스
FooBar님께 한표... 이지투디제이 게임기 처음나왔을때 (1998년도인가 9년도인가) 딱 보고나서 '표절이다' 라고 생각했었던...
(솔찍히 기계 버튼이라던가 페달에 휠까지 다 똑같았는데 뭐라고 하겠습니까.. 그러고보니 DDR과 국산DDR 은 어케되나)
2007.07.08 13:28:49 (*.57.44.6)
J_Square
이번 7th 발매는 판결 나오기 전에 막판으로 한 번 벌어보자, 라는 심산이 아니었나 싶네요.
결과가 저렇게 나오고 나니, 또 이런 생각이 듭니다. 헛헛.. 이지 시리즈에 대한 미련은 에저녁에 갖다버렸고...
판결 났으니 코나미 츤데레질 그만하고 비마니 브랜드 한국에 정식수입이나 해줬으면 좋겠네요.
2007.07.08 13:36:20 (*.49.213.7)
Fastone
한국에 특허까지 된걸 배낀거였다니 정말 대단한 놈들.
2007.07.08 13:43:33 (*.144.187.62)
DelSol
비마니 한국에 정식수입되어봐야.. 아케이드 시장 거의 '막장'된 지금 상황에서 먹힐지..
결국 지금 비마니 직수입판 가동하고 있는 대형 게임센터 몇 곳에나 들어가고 말 듯.
2007.07.08 15:02:30 (*.155.75.102)
Zenon
같은 장르라고 보고 접근하려고 해도, 비트매니아는 워낙 특이한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라서
EZ2DJ를 보고 "뭐야 그거잖아"라는 말이 입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더군요...
한국에서 특허를 받은건 특허청이 개념이 없기 때문입니다.
얼마전에 본 어떤 다큐에서는, 외국(...일본) 논문을 짜집기한 어떤 논문을 토대로 만든 결과물에 특허를 주기도 하더군요.
참고로 그 짜집기 논문을 만든 모 박사는 정부가 주는 상까지 받았더랩니다...
Foobar님 말씀대로 기계적 메카니즘에 대한 특허 맞습니다.. 장르 문제가 아니죠 ^^게임 방식 자체가 저작권의 보호대상이 되지는 않아요.
- 벨라님 예리하게 지적해 주셨는데, 각 매출액의 10%씩이므로 게임세상 약 78억. 어뮤즈 약 23억정도에 특허사용 이익 16억까지 해서
117억이 됩니다. (특허사용 이익은 두 게임세상과 어뮤즈가 각 비율에 따라 지출해야겠죠. 16억을 78:23의 비율로.)
-- Delsol님 말씀하신대로, 현재 저 어뮤즈는 배상금을 갚을 돈이 없다는 소문이 파다합니다. ;; 게임세상은 진작 없어졌죠.
--- Faston님 특허에 대해서 잘 모르시나본데, 특허는 신청한다고 다음날 나오지는 않습니다..
--- 저건 1998년에 코나미가 특허를 신청했고, 특허가 나오기 전에 ez2dj가 시장에 출시된 겁니다.
--- 2000년에 게임세상이 해산하면서 그 판매권이 어뮤즈로 넘어와서 어뮤즈에서 판매를 하던 중, 2001년 4월에 특허가 나왔습니다.
--- 특허는 소급효가 있기 때문에, 특허의 발효일은 1998년이 됩니다.
--- 그럼 ez2dj가 나온 1999년 4월부터 2001년 4월까지의 기간은 특허를 침해한 셈이 되고, 여기에 코나미가 소송을 건 겁니다.
--- 이렇게 해서 나온 금액이, 101억입니다. (게임세상 78억 + 어뮤즈 39억)
--- 여기에, 2001년 4월 특허가 확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뮤즈에서 2001년 9월까지 ez2dj 3을 500대 팔았습니다. 이 금액이 16억입니다.
--- 따라서 101억 + 16억 = 117억이 됩니다.
--- 다만 ez2dj는 4판부터는 그 기계적 구조가 달라져서, 여기서부터는 특허권 침해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1-3판에 대해서만 손해배상을 인정한 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