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아이디어

글 수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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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기획을 공부하는 기획자 지망생에게 조언 71 277
[레벨:13]neolith
177131 239 2005-09-28 2013-12-07 11:47
공지 기획서는 MECE 하게 쓰자. 32 322
[레벨:13]neolith
150109 403 2003-12-20 2011-10-26 16:44
1746 게임 기획 독학중입니다. 3
[레벨:0]온스퀘어
16643   2014-02-21 2014-04-04 21:29
여러 온라인 자료들을 통해 어떤 어떤 산출물들이 나온다 정도는 파악을 했습니다.^^; 근대 헤깔리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파악한 바로는 총 3가지의 큰 주제들이 있다고 봤습니다. 1. 스토리보드(플로우차트포함) 2. 시스템기획(전...  
1745 10만명의 NPC와 각 NPC마다 깔려있는 스케줄러 1
[레벨:0]그린라인
18305   2014-01-29 2014-03-28 16:11
아이디어겸 이걸 이렇게 만들면 쾌적하게 돌아갈지 궁금해서 질문해봅니다 --- 거주지 10만개로 인구수 10만명의 도시가 있다 어떠한 이유로 10만명중 한명이 죽거나 사라져 거주자가 없는 거주지가 생길 경우 다음과 같은 양식의 ...  
1744 김학규대표님한번봐주세요 4
[레벨:0]집배원
20627   2013-12-22 2014-03-28 16:14
문득생각난건데 다른게임회사에서 사용해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요즘만랩돼면 컨텐츠가를 만들기도 어렵고 계속유지하는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게임 캐릭터 자체를 일정레벨에 도달하거나 만랩이돼면 더 강력한 새로운 캐릭터가...  
1743 [문서] 제가 참여하던 아케이드 게임의 서버와 카드시스템에 관한 문서인데요.. 3 file
[레벨:2]SRS(●)
35957   2013-08-22 2013-12-07 11:42
조언좀 부탁합니다..  
1742 [교육/레이싱 게임]Recycled Racers(직역하자면 재활용 경주자들) -추가설명 5 file
[레벨:10]id: 옛날사람옛날사람
40610   2013-07-09 2013-12-07 11:47
기본적으로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단, 자동차를 재활용품으로 부터 만든다는 내용. 1. 제목에 대해.. 뭐 제가 워낙 작명에는 소질이 없어서 그냥 재활용 + 레이서를 붙여봤습니다. 영문 약자로는 'RR' (나름 노렸습니다.) 일단 ...  
1741 [스마트폰게임]노인과 바다 변경 및 예시 그림. 5 file
[레벨:10]id: 옛날사람옛날사람
34178   2013-06-26 2013-12-07 11:49
바로 아랫 글에서 '김고체'씨가 덧글을 남긴걸 보고 좀 더 개선해봤습니다. 1. 출조를 나가는 것을 게임으로 짜봤습니다. 게임방법은 한때 유행했던 '차차차'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어부들과 경쟁하여, 먼저 '좋은 포인...  
1740 [스마트폰게임]노인과 바다 예시 그림. 8 273 file
[레벨:10]id: 옛날사람옛날사람
52732   2013-03-27 2013-12-07 12:02
1. 탭소닉과 비슷한 청새치 잡기 게임. 왼손으로는 풀기, 그대로, 감기 버튼을 왔다갔다하며 박자에 맞춰 눌러야합니다. 그러면서, 오른손으로는 낚시대를 이리저리 움직여야합니다. 낚시대를 움직이는 방법은 다이얼로 조절합니다....  
1739 [스마트폰 게임]노인과 바다 4 218
[레벨:10]id: 옛날사람옛날사람
92903   2013-02-04 2013-12-07 11:38
저작권에 저촉되는 제목이 될 수도 있으니, '노인장과 바다' 같은 걸로 바꿔줘도 되고, 유독 '바다'라는 단어때문에 게등위의 철퇴가 날아올 것 같으면, '노인과 낚시'라는 제목으로 바꿔도 됩니다.. 일단, 장르는 복합장르!로 ...  
1738 작지만(?) 강력한 사회 시스템 6 230
[레벨:0]파파
95525   2012-11-20 2013-12-07 11:58
아이디어의 단초는 이렇습니다. -유저가 체감하고 도달할 수 있는 궁극적인 목표 중, 레벨-업과 스킬 향상 외에 다른 무언가가 있을 수 있는가? -만약에 존재한다면 그것이 상대 유저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을 만큼 사회적인 개...  
1737 타블렛의 터치키보드에 관한 아주 간단한 아이디어 3 1172
[레벨:10]id: 옛날사람옛날사람
160830   2012-11-06 2013-12-07 11:38
일반적인 물리키보드에 보면, 쿼티자판 기준으로 F키와 J키에 작은 돌기(범프)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굳이 자판을 보지않고도 키보드의 위치를 알게하기 위함인데요.. 터치키보드에도 이런걸 도입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키...  
1736 GTA 경찰 버전 7 369
[레벨:0]파파
83597   2012-10-19 2013-12-07 11:39
저는 GTA시리즈를 좋아합니다. 무엇보다 그 방대한 자유도를 게임상에 구현해냈다는 게 대단해요. 이제 이만한 자유는 게임이 아니면 느낄 수 없잖아요. 하지만 한가지 불만 중 하나는 여러 시리즈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음에도 ...  
1735 리니지.R2 형식의 필드쟁 게임의 다른 기획화... 7 349
[레벨:5]delicate
123424   2012-07-17 2013-12-07 11:43
이런 게임류는 레벨업하기 힘들어지는 구간이 존재한다. 시간과 장비만 있다면 ok겠지만 구간은 반듯이 존재한다. 장비화 시간 한계상이란 부분때문에 필드에서 양세력간에 소모적인 싸움을 하게되며 유저간의 자리 다툼이 발생하게...  
1734 (개발질문입니다) 캐릭터간에 같은무기 교환시에.... 6 343
[레벨:0]seafood
116113   2012-07-04 2013-06-29 17:02
서로 다른 크기의 캐릭터들끼리 같은 무기를 교환할때 그 무기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게임이 있을까요? 예를들어 A라는 기준사이즈 50CM검(타격범위기준)을 게임에서 가장 큰 타우렌이 들었을때와 게임에서 가장 작은 노움이 들었...  
1733 [타이쿤]식물전쟁 7 294 file
[레벨:10]id: 옛날사람옛날사람
116389   2012-05-23 2013-07-25 12:11
혹시 국산게임중에 '토막'이란 기상천외한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화분에 사람 머리를 키우는 참으로 이상한 게임이었습니다. 그 게임을 떠올리며 타이쿤 게임을 생각해봤습니다. 1. 개요 자신의 '밭'에서 식물을 키운뒤, 그 식물들...  
1732 다단계 키보드 9 202 file
[레벨:4]Cloudkiss
71848   2012-03-26 2013-12-07 11:38
며칠 전, 오랜만에 테스트 드라이브 언리미티드를 다시 플레이하다가 느꼈던 불편 때문에 떠오른 아이디어입니다. 제가 키보드를 이용해서 레이싱 게임을 할 때 가장 큰 불편을 느끼는 게, 누름과 뗌으로 이루어진 구성입니다. 마...  
1731 음성인식을 온라인 게임에 적용할만한 심플한 예제 6 217
[레벨:4]Cloudkiss
74670   2012-03-20 2013-12-07 11:42
문득 음성인식을 온라인 게임에 적용하면, 어떤 분야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심플한 아이디어가 하나 떠올라서 게시판을 찾았더니, 마침 같은 주제의 글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각설하고. 요즘 온라인 게임을 보면 ...  
1730 제작 관련 간소화 상점화 4 391
[레벨:5]delicate
91426   2012-03-10 2013-11-27 12:00
사냥시 완제 30% 레시피70% 확률로 드랍 레시피 재료 전부 상점화 5레벨 갑옷 레시피 : 재료는 A1개 B1개 C1개 D1개 모두 상점에서 판매함(재료만) 10레벨 갑옷 레시피 : 재료는 A2개 B2개 C2개 D2개 재료 가격대와 갯...  
1729 음성인식 기술의 게임에 적용. 11 256
[레벨:3]북의레가리아
101415   2012-01-31 2013-12-07 11:42
메스이펙트3에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 된다고해서 시연 영상을 보니 기존 키보드나 마우스로 내리던 명령을 단지 음성으로 바꾼 형태 더군요. 아직은 음성인식 기술이 게임에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게임 속에 Siri...  
1728 현재 "강화"와 "가챠"의 대표적 부분유료화 모델 이상의 수익구조는 없을까요? 12 383
[레벨:0]제로봉
70357   2012-01-26 2013-12-07 11:45
개인적으로 무척 궁금합니다. 김학규님 홈페이지에서 부분유료화에 대한 글들을 많이 읽어 보아도 현재 부분유료화 되어있는 게임들을 보면 대부분 "강화"와 "가챠"에 관련된 요소들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실재로 80~90%가 저 두 ...  
1727 [RPG]음악에서 영감을 얻은 전투 시스템. 9 137
[레벨:10]id: 옛날사람옛날사람
60356   2011-11-25 2012-01-04 11:33
예전에 이 게시판 어딘가 덧글로 비슷한 것을 쓴적이 있는데, 조금 더 정리해봤어요. 1. 개요 1.1. 화음 음악의 요소중에 중요한 부분이 '화음'입니다. 듣기에 좋은 3~4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화음들은 이미 정형화되어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