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유럽 일부지역과 홍콩에서는 '언락'된 윈도우폰이 나왔다고 하더군요. (그전까진 북미지역만 팔았던 걸로 알고 있음)

그래서 지마켓에서 검색을 해보니, 언락 윈도우폰을 팔고 있더군요. (예시링크)

궁금한 것은..

설명을 보니, 홍콩에서 날라온다는것 같은데,

이게 일종의 구매대행 같은 건가요?

(HTC이긴하지만) 언락폰이 40만원초반이면, 그럭저럭 괜찮은 가격같기도 하고요.

물론 요금제 할인같은 것은 전혀 못받겠지만.. (하지만 3G요금제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뉴스검색을 해보면, 아직 국내 통신3사에서는 윈도우폰을 내놓는다는 내용도 없고,

삼성도 국내에 아티브S를 내놓을 계획은 당분간 없다고도 하고요..


이런저런 이유로 윈도우폰을 기다리는 사람중 하나이긴한데,

국내 정식 출시는 어떻게 되고 있는지 알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좀 답답하긴 하네요.


게다가 '보조금'까지 얼어붙은 상황이고, (오프라인 매장쪽은 다시 보조금 지원이 나오는것 같긴 합니다만..)

내년부턴 규제가 더 강화된다는 루머도 있고요..

뭐, 그래서 그런지 '자급제' 핸드폰같은게 다시 고개를 들고 있는듯 합니다만..

실제로 '윈도우폰'도 마소코리아에서 자급제로 판매할거라는 (조금 근거없는) 루머도 있었더랬죠.

요즘 애플코리아에서 직접 '언락' 아이폰을 팔고 있는 것도 비슷한 맥락일듯.


아무튼간에 일단은, 원래 계획대로 내년 3월까지는 군말없이 기다려보다가 결정을 내려야할 것 같습니다.

그때되면, 보조금이든 윈도우폰이든 뭔가 결론이 나오긴 나올테니까요.. 아니면 내년 연말까지 쓰든지..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