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 광렙중인데요

 

문득 드는 생각이 ... 왜 게임을 굳이 노말부터 불지옥까지 4번씩이나 스토리를 반복하게 만들었을까요??

 

모든 핵앤슬래쉬 rpg 게임들이 디아처럼 스토리는 그냥 뒷전이고 전부 앵벌에만 치중하게 제작되었나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확장팩에서 아무리 방대한 스토리를 내놓아봤자 액트 5,6 나오면 만렙 캐릭으로 노말로 플레이하면 30분만에 또 엔딩 볼텐데....

 

애초에 블리자드에서 디아3를 기획할때 스토리, 퀘스트의 방대함은 완전히 배제하고 만들었나요??

 

저는 평생 앵벌하는 게임보다는 단 1회차 플레이를 하더라도 악튜러스처럼 스토리의 감동이 제대로 묻어나는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그런 게임을 핵앤슬래쉬에선 절대 기대하면 안되는건가요??

 

솔직히 디아블로의 세계관과 배경스토리가 엄청 뛰어나다고들 하는데 저는 대체 뭐가 좋은지도 하나도 모르겠네요

 

하긴 뭐 책으로도 몇권씩 나오는거 보면 분명 세계관이 탄탄하긴 하다는 소리인데

 

문제는 본 게임에선 스토리의 훌륭함을 전혀 느낄수 없다는거죠

 

이런 현상이 모든 핵앤슬래쉬 게임의 딜레마인지

 

아니면 디아 시리즈만 이런건지 정말 궁금하네요....

 

여태 제가 해본 게임중에 한번 엔딩 보고 그만두는 게임들 중에는 1회차 플레이의 재미가 가장 떨어지는 게임이 디아3네요

 

핵앤슬래쉬 게임의 스토리텔링은 악튜러스같은 정통rpg의 스토리텔링처럼 할수는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