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는 상관없는 런다운(웰컴투더정글)에서의 락바텀.

기본적인 해설. 우선 많이 하는 질문부터
基本的な解説。まずはよくある質問から

・ズルしてる? 반칙했나?
→ズルしています。エミュレータで30分の1秒まで落として動かしています。
 ムービー記録中にセーブ、ロードを繰り返して収録しています。
 危ないところの手前でセーブ、ミスしたらロードといった感じです。
 このムービーを見て「ゲームもうまくなればここまでできるようになるんだ!」 とか思った純粋な人の夢をぶち壊すようで非常に申し訳ないと思っています。
 前もって書いておくべきでした。
반칙했습니다. 에뮬레이터로 30분의 1까지 낮춰서 움직입니다. 무비 기록중에 세이브 로드를 반복하여 수록합니다. 위험한 부분 직전에서 세이브, 미스하면 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이 무비를 보고 "게임도 잘하면 여기까지 할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한 순수한 분의 꿈을 부서붜리는 것 같아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리 적을 걸 그랬습니다.

・8Wのうずゾーンで手にさらわれないのは?
8w의 소용돌이 존에서 손에 잡히지 않는 것은?
→手が出てこないフレームを選んで回避しています。
손이 나오지 않는 프레임을 골라 회피합니다.
(무슨 소리인지 잘 모름...)

・1-3の白ブロックで裏に回っていないのに笛の部屋へ入ってる? 1-3의 하얀 블록에서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피리방으로 들어가다니?
→レバー斜め下でも裏に回れます。レバー斜め下の操作でもマリオは移動するので、
 真下にしばらく入れてから斜め下でBダッシュしています。
 よく見ると白ブロックの右端でしっかり裏に回っています。 레버를 하사방향으로(아래대각선)해도 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마리오는 이동하기 때문에 아래로 얼마간 한 다음 아래대각선으로 B대쉬합니다. 잘 보면 하얀 블록 오른쪽 끝에서 제대로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건 무슨 말인지 알죠? ^^)

・タイム表示が速くなったり遅くなったりしてる? 시간표시가 빨라지거나 느려지거나 하는데?
→画面のスクロールの際に起きる処理落ちです。Pダッシュ中は特に激しいです。화면의 스크롤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P대쉬 중에는 특히 심합니다.

・戦車1の「?」ブロック直前でスパナに当たってる? 전차1의 '? '블록 직전에 연장에 맞은 것 같은데?
→エミュレータムービーは操作だけを記録しているということで、ご理解いただけると思います。
 胡散臭いですが当たっていません。当たらなかったのは奇跡ですが。
에뮬레이터무비는 조작한 것만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이해하시리라 봅니다. 자세히 보면 안 맞았습니다. 안맞은 것이 기적같습니다만...

・戦車2の画面外近くで大砲に当たってる?
전차2의 화면바깥근처에서 대포에 맞은 거 같은데?
→上の説明と同じです。当たらなかったのはゲームのシステムのおかげです。
 よくわかっていませんが、画面外ではマリオの判定が消えるようです。
앞의 화면과 마찬가지입니다. 안맞은 것은 게임시스템의 영향입니다. 잘 모르겠지만, 화면바깥에서는 마리오의 판정이 사라지나봅니다.

・ファイアでクッパは死ぬの?
파이어볼로 쿠퍼가 죽는다?
→ブンブンはファイア5発、クッパは35発で倒せます。 
붕붕은 5발, 쿠퍼는 35발로 죽습니다.

・8-1のクリアパネルできのこを取っているのは?8-1의 클리어시 버섯을 한 것은?
→お察しの通り5UPを避けるためにスターを回避しています。
아시는대로 5up을 피하기 위해서 스타를 안했습니다.

・8砦の最後は壁抜けしたほうが早いのでは?
8성의 마지막은 벽빠져나오는 게 빠른 것이 아닌지?
→壁抜けしないほうが早かったので、こちらを選びました。
벽빠지지 않느 쪽이 빨랐기 때문에 이 쪽을 골랐습니다.

見解

ということと、最近のフリーソフトを試したい(microsoft Windows Media Encorder,TMPEGencなど)
ためにこういう動画が出来上がって公表してしまいました。
まじめに人の手によるプレイだと思われた方々に大変申し訳なく思っております。
また、当方にはひたすらタイムアタックを追及した画像をエミュレーターなら作れるのではないか、
理想の動きをするマリオを見てみたい、との願望もありました。
そういった経過からこの企画がスタートしているのをご了承願いたい。
あとがきで申し訳ございません。

견해
이런 것하고, 최근 프리소프트를 시험해보려고 이런 동영상을 만들어서 공표했습니다. 정직하게 사람의 손에 의한 플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께는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타임어택을 추구하는 동영상을 에뮬레이터라면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이상적인 움직임을 하는 마리오를 보고싶다... 라는 바램도 있었습니다. 그런 경과로 이 기획이 시작된 것을 이해해 주십시오.
후기로 나타내 죄송합니다.

웃긴대학 대기자료실에서 읽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에서도 원문의 출처는 없어서 낭패네요.